“끼리끼리 모이면 더욱 더 즐겁다” 제주청년센터, 제주청년 동아리 네트워킹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3 19:55:09
  • -
  • +
  • 인쇄
제주청년 동아리의 교류 및 네트워킹 활성화 도모
▲ 2024 THE 청년끼리 끼리끼리데이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청년지원센터는 오는 8월 24일오후 3시에 제주청년 동아리 네트워킹 행사인 "끼리끼리데이"를 제주청년센터 오픈라운지에서 개최해 제주청년 동아리들의 네트워킹을 촉진한다.

'청년끼리'는 제주청년센터에서 매년 지원하는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이다.

올해 청년끼리는 “끼리끼리 모이면 더욱더 즐겁다”는 슬로건 아래, 참여자 간 네트워킹에 중점을 두며 진행해 왔다.

끼리끼리데이는 모든 동아리가 한데 모여 소개 및 홍보하는 동아리 자랑의 자리로 올해 기획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이다.

앞서 6월・7월에 진행한 요리자랑대회, 보드게임대회와 배드민턴대회에서 우승한 참여자에 상패를 시상하는 '우리 동아리가 제일 잘 나가!'가 편성됐다.

참여자들 간 친목을 위한 레크리에이션과 동아리 활동을 공유하는 토크쇼・서로를 깊게 알 수 있도록 퀴즈쇼 등을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편성해 참여자 간 친밀감을 형성하도록 했다.

특히 제주청년센터는 동아리들이 사업 기간의 활동 결과물을 전시해 자신의 동아리를 자랑하는 상설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에 동아리 활동 공유 페이지를 제작하고 QR코드를 부여해 동아리 활동을 상세하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식전행사로 진행되는 여행네트워킹'원도심 트립 : 로컬렉타랑 놀래?'와 식후행사로 열리는 보드게임네트워킹 'SUMMER BOARD PARTY'는 청년끼리 참여 청년들이 기획 · 운영한다.

행사 공연으로 2024 THE청년끼리 유일 밴드 동아리 '놀젠'팀이 공연을 하게 된다.

특히 '놀젠' 팀은 청년다락 3호점(대정점)의 밴드 합주실을 이용해 이날 행사를 준비해 왔다.

제주청년센터 관계자는 “끼리끼리데이는 각 지역 청년의 수요와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중앙청년지원센터의 지역특화 청년사업의 지원을 받아 이날 행사를 다채롭게 구성했다.”라며, “특히 참여 청년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는만큼 도내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