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관광사업체 종사자 기숙사 시설지원 사업 공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3 19:55:05
  • -
  • +
  • 인쇄
3월 12일 ~ 3월 26일 신청, 도 직접 방문 및 우편 접수
▲ 제주도, 관광사업체 종사자 기숙사 시설지원 사업 공모 실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관광사업체에 근무하는 종사자의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청년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제주 정착에 기여하고, 관광업계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관광사업체 종사자 기숙사 시설지원 사업’에 참여할 보조사업자 공모를 3월 12일부터 3월 26일까지 실시한다.

지역소멸대응기금을 지원받아 추진되는 이번 사업의 참여 대상은 50인 이상을 고용하고 있는,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 등 인허가를 받은 관광사업체 중 종사자 대상의 기숙사를 운영하는 업체로, ‘100명 이상 고용’과 ‘100명 미만 고용’의 두 분야로 나뉘어 공모가 진행된다.

본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관광사업체는 소요되는 사업비의 50%를 부담하여야 하는데, 지원받을 수 있는 한도액은 운영하고 있는 기숙사 규모에 따라 다르긴 하나 최대 4억원까지이다.

보조사업자는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종사원 고용규모, 기숙사 이용비율, 기숙사 규모, 기숙사 소유 여부 등을 검토한 후 현장 확인을 거치는 1차 심사와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의 2차 심사를 통해 선정하게 된다.

보조사업자로 선정된 관광사업체는 지원받은 사업비를 기숙사 건물 내외부의 보수공사 및 기숙사에서 사용할 집기 등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데, 집기 구매는 총 사업비의 30% 이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김희찬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유능한 인재들이 도내 관광사업체에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종사자 이용 기숙사에 대한 시설 개선사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관광사업체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청은 제주도 관광산업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공모 내용은 제주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