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티발레단 발레, 현재를 즐겨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20:10:07
  • -
  • +
  • 인쇄
수원시티발레단 해설이 있는 발레공연
▲ 수원시티발레단 발레, 현재를 즐겨라!

[뉴스스텝] 전문예술단체 수원시티발레단에서는 발레공연을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설이 있는 발레 '현재를 즐겨라!'공연을 오는 9월10일 13:30분과 19:30분에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발레의 역사와 진화의 여정을 해설과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발레가 시민들과 어린이들에게 공연감상 차원을 넘어 체험을 통해 균형 잡힌 체형 관리와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리는 기회도 될 것이다.

특히 이번 13:30분 공연은 수원시 관내 발달장애인과 뇌경변장애 청소년들을 초청하는 자선공연을 개최하여, 장애인들에게 발레문화 감성이 어떻게 전달될지 큰 관심이 되고 있다.

이번 공연은 낭만주의 발레, 신고전주의 발레, 모던발레, 고전주의 발레 등 시대적인 흐름을 해설과 함께 당시를 대표하는 발레공연을 보여줌으로서 발레의 역사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현재를 즐겨라!'발레공연을 주관한 전문예술단체 수원시티발레단 김문신 단장은 “모두가 함께 사는 세상 with YOU 자선공연과,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Happy Hour. 공연을 통해 장애와 환경에 관계없이 나눔의 기쁨, 즐기는 행복, 소중한 추억을 발레공연을 통해 만들어 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또한“장애청소년들이 새로운 감수성을 느끼고 개발할 수 있는 동기가 되고, 자신만의 위안을 갖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웃음을 지었다.

9월10일 13:30 첫 번째 공연은 시설 어린이들을 위한 자선공연으로 진행되고, 19:30분 공연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하여 입장할 수 있다.

수원시티발레단은 2005년 김문신발레단으로 출발하여, 2017년 수원시티발레단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본격적인 발레공연예술 확산에 노력해 왔다. 2024년 2월에는 전문예술단체로 등록되어 수준높은 발레공연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다.

수원시티발레단에서는 발레 애호가의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8월15일에는 수원중부경찰서와 협업하여 뮤지컬발레 『빨간모자』를 통해 발레공연의 감수성 확산을 물론, 아동범죄예방 홍보에도 공감하는 공연을 개최했다. 11월 29일~30일 정조테마공연장에서『대한민국 무용대제전 문루』, 그리고 12월 28일에는 정조테마공연장에서 『호두까기인형』기획공연이 예정되어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팬 아카데미 in 예천'개최를 통한 생활인구 유입 본격화

[뉴스스텝] 예천군은 9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예천 팬 아카데미 in 서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팬 아카데미 in 예천'을 운영하며 귀농귀촌 유치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1차, 11월 1일부터 2일까지 2차로 진행되며, 각 회차당 30명씩 총 60명이 참여한다. 서울 아카데미 참여자 및 온

보성군, 지방자치의 날 맞아‘이장단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보성군은 지난 29일 보성 열선루공원에서 열린 ‘보성군 이장단 한마음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해 김철우 보성군수, 김경열 보성군의회 의장, 12개 읍면 이장단과 가족 등 5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교류와 협력을 다지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주역으로서 자긍심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색소폰 동호회와 보성군립국악단의 식전 공

양평군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긴급출동 추진단’ 위기가구 주거환경 개선

[뉴스스텝] 양평군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관내 다자녀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긴급출동 추진단’ 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지원 대상은 교평리에 거주하는 다자녀 위기가구로, 노후 냉장고와 부족한 수납공간, 정리되지 않은 생활공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5명으로 구성된 ‘긴급출동 추진단’이 즉시 출동해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