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구립도서관, 작은도서관 운영자 교육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20:10:22
  • -
  • +
  • 인쇄
▲ 북구 구립도서관은 11일 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작은도서관 운영자 교육을 개강했다. 개강식에서 박천동 북구청장이 교육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울산 북구 구립도서관은 11일 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작은도서관 운영자 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작은도서관 관장 및 실무 운영자를 대상으로 26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모두 6회 운영한다. ▲작은도서관 운영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 ▲그림책 힐링테라피 ▲나만의 향을 담은 책갈피 만들기 ▲커피와 음악을 사랑한 작가들 등 운영 실무 교육과 체험 및 인문학 특강으로 진행하고, 김해 지역 도서관 견학과 문화탐방도 계획돼 있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인천 늘푸른어린이도서관 박소희 관장이 '우리 동네에 꼭 필요한 작은도서관'을 주제로 작은도서관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공유하는 특강을 진행하기도 했다.

북구 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작은도서관 운영자의 전문성이 향상돼 도서관이 내실 있게 운영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운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돌봄의 미래를 말하다

[뉴스스텝] 제주시는 11월 20일 거점형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에서 ‘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를 개최하고, 아동 돌봄 관련 종사자·학부모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는 김완근 제주시장이 소상공인, 대학생, 복지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의 현장 목소리를 귀담아듣기 위해 마련된 소규모 소통의 자리다. 이번 간담회는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 권익 보호와 안전한

평창군, 2025년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20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회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평창군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및 성인지·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역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 향상과 성 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두 개의 특강으로 구성됐다.먼저, 이호선 교수(라이프디자인연구소)가 “21세기 어른의 핵심역량과 자기돌봄 기술”을 주제로 성숙한 리더의 자세와 건강한 일·생

강원도교육청, 도내 교직원 대상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월 21일, 11월 28일 이틀에 걸쳐 각급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영동권 교직원과 영서권 교직원을 대상으로 각각 21일(금)에는 강릉 교육연수원 본원, 28일(금)에는 원주 교육과학정보원에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강원대학교 한국어문화원 전문강사의 ‘공문서 작성법 및 쉽고 바른 공공언어 쓰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