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가족' 윤상현, 수상한 조력자에서 무서운 친아빠로! 속내를 감춘 최현민 캐릭터로 잊을 수 없는 인상 남겼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0 20:05:03
  • -
  • +
  • 인쇄
▲ 사진 제공: KBS2 영상 캡처

[뉴스스텝] 배우 윤상현이 KBS2 ‘완벽한 가족’에서 등장만으로 모두의 심장을 뛰게 만드는 완벽한 폭로자로 맹활약하고 있다.

윤상현은 KBS2 드라마 ‘완벽한 가족’에서 최선희(박주현 분) 가족의 약점을 파고들며 비밀을 폭로하는 최현민 역으로 심리전의 한 축을 담당하며 매 회차 반전의 묘미를 선사하고 있다.

이에 막강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최현민 캐릭터의 잊을 수 없는 순간들을 짚어봤다.

#. 존재만으로도 분위기 반전! 가족들 사이 의심의 씨앗 틔운 역대급 첫 등장!

극 중 최현민(윤상현 분)은 최진혁(김병철 분)의 친척 동생을 가장해 딸 최선희에게 접근, “조심해야 돼, 너희 아빠랑 엄마”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며 첫 등장부터 긴장감을 불러일으켰다.

가족들 사이 의심의 씨앗을 심으며 갈등을 조장하는 최현민 캐릭터의 수상한 태도는 윤상현의 섬세한 감정 연기로 보는 이들의 소름을 유발했다.

차근차근 과거를 털어놓는 부드러운 말씨와 달리 까맣게 번뜩이는 눈빛이 최현민의 의뭉스러운 성격을 표현하며 캐릭터를 향한 궁금증을 부추겼다.

특히 이 장면은 최선희 가족과 최현민 사이 심리전의 시작을 알리는 대목으로 최현민에 녹아든 윤상현의 변신 역시 모두의 뇌리에 강렬하게 박혔다.

#. 마침내 드러난 최현민의 실체, 불구덩이 속에서도 선명한 미소로 공포감 극대화!

그런가 하면 지난 7회에서는 이수연(최예빈 분)에게 납치된 최선희를 구하려는 듯 했던 최현민의 반전이 충격을 안겼다.

사람 좋은 얼굴로 최선희의 조력자 역할을 하는 것처럼 보였던 최현민은 이수연이 뿌려둔 휘발유 위로 담배를 투척하며 순식간에 위기감을 고조시켰다. 불구덩이 속에서 만족스러운 미소를 짓는 최현민의 모습은 공포심을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이수연을 협박해 화마로 밀어 넣는 한편, 자연스러운 거짓말로 경찰 이성우(김명수 분)를 매혹해 살해하는 등 최현민의 악행은 섬뜩함을 자아냈다.

캐릭터가 처한 상황에 따라 자유자재로 얼굴을 바꾸는 윤상현의 온도 차는 장면이 주는 전율을 배가시키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 모두의 뒤통수를 때린 역대급 반전! 종잡을 수 없는 최현민의 행보에 긴장감 최고조!

무엇보다 앞선 8회에서는 최현민이 최선희에게 자신이 친아버지임을 밝히면서 거대한 혼란을 야기했다.

최진혁 부부와 얽힌 악연을 늘어놓으며 안타까움을 유발하다가도 딸을 돈과 바꾸자는 파렴치한 발언을 던져 보는 이들의 뒤통수를 얼얼하게 만들었다.

도무지 종잡을 수 없는 최현민 캐릭터의 감정 변화를 목소리로 표현하는 윤상현의 내레이션 또한 이목을 사로잡으며 또 하나의 명장면을 탄생시켰다.

이렇듯 윤상현은 말 한마디, 행동 하나하나 의심스러운 최현민 캐릭터의 서사에 디테일을 더하며 몰입감을 더하고 있다.

최현민의 이중적인 면모를 표현하는 윤상현의 깊은 연기 내공이 웰메이드 장르물의 완성도를 높였다. 때문에 거짓과 진실이 공존하는 치밀한 심리전 속 극의 긴장감을 담당하고 있는 윤상현의 다음 활약이 더욱 주목된다.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은 ‘완벽한 폭로자’ 윤상현은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되는 KBS2 ‘완벽한 가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미국산 만다린 무관세 수입 대응방안 모색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올해부터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른 미국산 만다린이 무관세로 수입됨에 따라 감귤 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만감류 가격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12일 농업인 단체장, 품목별 연구회장, 농·감협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산 만다린 수입 대응 만감류 가격 안정을 위한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미국산 만다린의 수입 시기가 서귀포시 주력 품목인 한라봉,

금산군, 기저귀·조제분유 바우처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금산군은 영아 양육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기저귀·조제분유 바우처 신청 안내에 나섰다.이 사업은 0~24개월 미만 영아를 둔 가정에 자격 요건에 따라 기저귀와 조제분유 바우처가 지급된다.기저귀 지원은 첫째아의 경우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장애인 자격 보유 가구가 대상이며 둘째아 이상은 기준 중위소득

JB주식회사, (재)천안시복지재단 2000만원 후원

[뉴스스텝] 천안시는 13일 JB주식회사가 (재)천안시복지재단에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충남권역 도시가스 공급 업체인 JB주식회사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2,000만 원 상당을 천안시에 기탁해 왔다.이외에도 충남도를 비롯한 아산, 세종 등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우재화 JB주식회사 대표는 “안정적인 도시가스 공급은 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