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3년 자기차고지 갖기 사업 접수 마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1 20:15:15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2023년 자기차고지 갖기 사업이 예산 소진으로 지난 7월 19일 접수가 마감됐다고 밝혔다.

자기차고지 갖기 사업은 구도심 주택가 좁은 골목의 주차 및 교통난을 해소하고 차고지증명제를 보완하기 위해 대문, 담장, 창고 등을 철거하여 주차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2년까지 총 890건 2,006면을 조성했다.

작년까지 최대 500만원이던 보조금을 올해 8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자기 차고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가 높아져, 1회 추경을 포함한 사업 예산 6억 5천만원이 모두 소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까지 273건 615면이 신청됐고 그 중 145개소 369면이 공사가 완료됐거나 진행 중이며, 남은 예산 범위 내에서 8월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마지막 사업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공사비의 90퍼센트를 지원하는 이 사업은 의무사용기간(2023년 기준 8년)을 지켜야 하며 기간 내에 멸실이나 훼손, 다른 용도로 사용 시 보조금이 환수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온·오프라인 매체 등을 활용한 홍보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며, “활발한 사업추진으로 주차 공간 확보 및 주택가 주차난 해소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