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보건소,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20:05:13
  • -
  • +
  • 인쇄
80년 함께한 구강건강, 100세 시대의 동반자
▲ 문경시보건소,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문경시보건소는 "제80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6월 5일 오전 10시 문희아트홀 야외마당에서 구강건강 홍보∙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어금니(구치,臼齒)의 구(臼)를 숫자 '9'로 바꾼 6월9일로 영구치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정해진 날로, '80년 함께한 구강건강, 100세 시대의 동반자'를 슬로건으로 하여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치면세균막 관찰과 구취측정, 무료 구강검진 및 상담이 이루어졌고 칫솔, 치실 등의 구강위생용품 증정 이벤트, 구강위생용품 및 치아 모형 전시와 충치예방 퍼즐, 구강 상식 OX 퀴즈, 양치질 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사업 홍보, 폐의약품 수거·의료비 지원 사업 홍보,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홍보 및 경혈지압법 설명 등의 다양한 건강증진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더불어 제80회 구강보건의 날(6. 9.)를 기념하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와 임산부∙영유아 보호자 대상 구강보건교육, 찾아가는 어린이 무료 불소도포사업, 구강이동버스 순회진료, 뮤지컬 인형극 관람 연계 영유아 구강보건교육 및 홍보 등 다양한 계층의 맞춤형 구강보건교육 및 예방 처치 등을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올바른 건강관리 실천으로 시민들의 구강건강과 더 나아가 전신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2일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고준호(파주1)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파주시 보훈회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식에는 백현종 대표의원과 고준호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들이 다수 참석했다.‘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반도체 산업 망가지면 우리의 미래 없어”

[뉴스스텝] “이미 진행된 반도체 국가산단 계획을 백지화하기는 어려우며 새만금 매립지에 반도체 국가산단을 추진한다고 하더라도 모든 행정절차가 원점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우리 수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반도체 산업이 망가지고, 그러면 우리의 미래는 없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2일 오전 처인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중앙동·동부동 권역별 소통간담회에서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을 우려하는 주민들에게 이같이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진안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국비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 농업인 14명을 대상으로 신규 선정자 교육을 실시했다.앞서 진안군은 2025년 11월 5일부터 12월 11일까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1차 대상자를 모집하고, 서류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 농업인을 선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선정자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고, 영농정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