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서 열린 ‘광남일보 해피니스 오픈’, 새 이정표 세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20:05:18
  • -
  • +
  • 인쇄
KLPGA 정상급 선수 열전…나주 홍보와 지역경제 활력 이끌어
▲ ‘광남일보 해피니스 오픈’ 3라운드까지 남은 선수들과 관계자들이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스텝] KLPGA 신규 대회인 ‘광남일보 해피니스 오픈’이 나주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나주 브랜드 홍보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28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지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나주시 다도면 해피니스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해피니스CC가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했으며 총상금 10억 원, 우승상금 1억 8천만 원 규모로 치러졌다.

2025시즌 상금 랭킹 1위 홍정민을 비롯해 노승희, 유현조, 방신실, 이예원 등 국내 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출전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신설 대회임에도 현장에는 지역 골프 팬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수많은 갤러리가 방문해 뜨거운 응원 열기를 더했다.

리슈잉은 최종 3라운드에서 버디 6개, 보기 2개를 기록하며 4언더파 68타로 최종 합계 11언더파 205타를 기록하며 9언더파 207타로 공동 2위를 기록한 박혜준, 마다솜, 유지나 선수를 제치고 대회 초대 챔피언으로 등극해 ‘나주 여왕’ 자리를 차지했다.

리슈잉의 이번 우승은 2015년 노무라 하루가 한화금융클래식에서 우승한 이후 약 10년 만에 나온 외국인 선수 우승으로 KLPGA 통산 11번째 외국 국적 우승자라는 기록을 남겼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신규 대회로 처음 열린 ‘광남일보 해피니스 오픈’의 성공적인 개최와 리슈잉 선수의 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2026년과 2027년에도 개최되는 만큼 스포츠 인프라 확충과 더불어 주최 측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지역 활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는 이번 대회를 지역 홍보의 장으로 적극 활용해 대회장 내에 ‘나주배 홍보관’을 운영하며 갤러리들을 대상으로 나주배의 우수성과 풍미를 알리고 나주가 인공태양 연구시설 유치의 최적지임을 홍보하는 활동도 함께 전개했다.

또한 전국 각지에서 방문한 골프 팬들로 인해 관내 숙박업소와 외식업계가 활기를 띠었으며 SBS 골프 채널을 통한 생중계로 나주의 브랜드 가치가 한층 높아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