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석균 의원, “아이들 통학길은 안전해야 한다”... 심석초 통학로 전면 개선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20:30:14
  • -
  • +
  • 인쇄
이석균 의원, 심석초 통학로 안전 현장 간담회… 특조금 2억 확보로 캐노피보도블록 교체
▲ 경기도의회 이석균 의원, “아이들 통학길은 안전해야 한다”... 심석초 통학로 전면 개선 추진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석균 의원(국민의힘, 남양주1)은 30일 남양주시 화도읍 심석초등학교에서 열린 ‘안전하고 행복한 통학로 만들기 간담회’에 참석해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대책을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석균 의원을 비롯해 유형식 화도읍장과 남양주시청 관계자, 심석초등학교 교장과 교직원, 학부모 대표 및 운영위원장 등이 함께해 정문 앞 통학로의 급경사 구간과 노후 보도블록 등 통학로 안전 문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학교 측은 “통학로의 가파른 경사와 울퉁불퉁한 노후 보도블록, 미끄러운 경계석으로 인해 비나 눈이 오는 날이면 학생들이 미끄러져 다치는 일이 빈번하다”며, “지난해에는 교직원이 미끄러져 장기 병가를 낸 사례도 있을 정도로 위험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이석균 의원은 “아이들의 통학길이 위험한 상태를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며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억 원을 확보해 통학로 전 구간에 캐노피(지붕) 설치하고, 보도블록 전면 교체 공사를 추진하겠다”며, “학생들의 안전은 행정이 가장 먼저 책임져야 할 기본”이라며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예산으로 해결책을 마련하는 것이 도의원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학부모와 교직원들의 다양한 추가 요청도 이어졌다.

학교 정문에서 교실 건물까지 이어지는 구간에도 캐노피 설치가 필요하다는 학부모의 건의에 대해, 이석균 의원은 “해당 구간은 교육청 관할이므로, 소규모 학교환경개선사업으로 신청하도록 안내하고, 심석초를 우선 배정받을 수 있도록 교육장에게 요청하겠다”며, 옹벽(울타리) 안전 보강 공사 역시 함께 추진될 수 있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형식 화도읍장은 “캐노피 공사 완료 전 제설 대책이 필요하다”며, 화도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염화칼슘을 즉시 지원하고, 학부모와 학교 측 전원 찬성으로 가로수 제거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석균 의원은 “아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학교길을 만드는 것이 진정한 교육복지”라며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지역 내 통학로 전반의 안전환경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속이 다 시원하다”, “현장에서 바로 답을 주셔서 믿음이 간다”며 큰 만족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북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체험 연수…학교-지역 협력 강화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6일 청사 내 대회의실에서 자율방문학교 학생맞춤통합지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험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내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학생맞춤통합지원법’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학생 중심의 맞춤형 통합지원 체계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자 마련됐다. 연수에는 ‘찾아가는 교육복지사 자율방문학교’를 운영하는 49개 학교의 업무 담당 교직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2025괴산김장축제’ 개막… “세상의 모든 김치, 모닥불 Party”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6일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2025괴산김장축제’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올해 축제는 ‘세상의 모든 김치, 모닥불 Party’를 주제로 전통 김장문화에 캠핑 감성과 야외 모닥불 체험을 접목해 관람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원스톱 김장담그기’와 ‘드라이브스루 김장’은 1,001팀(일반 791팀, 친환경 210팀) 규모로 사전 접수에서 조기

옹진군 대한노인회 영흥면분회, 환경정화활동 및 환경지키기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사)대한노인회 옹진군지회 영흥면분회(분회장 임정일)는 지난 5일, 분회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십리포 해변가를 중심으로 환경정비활동 및 환경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림과 동시에 해변도로가 및 해변가 쓰레기 줍기로 영흥면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호하고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임정일 분회장은 “고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