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글로벌 서포터즈 ‘JDC Global Friends’4기 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20:30:16
  • -
  • +
  • 인쇄
내국인 조력자와 함께 글로벌 제주, K-문화 알린다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2025년 11월 21일, JDC본사에서 ‘JDC Global Friends’4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JDC Global Friends’는 JDC가 제주국제자유도시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JDC와 제주도를 세계에 홍보하기 위해 기획한 글로벌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올해 4기 서포터즈는 3기 운영 과정에서 나타난 콘텐츠 품질의한계점을 보완하고 전문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한국 SNS 트렌드와 영상 제작에 능숙한 ‘한국인 멘토’를 선발해 외국인 서포터즈와 같은 팀을 이룬 것이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외국인의 신선한 시각에 전문성을 더해, 제주의 글로벌 역량을 알릴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주를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4기는 활동 참여율과 현장성을 높이기 위해 도내 거주자로만 선발했다. 미국, 프랑스, 캐나다, 파키스탄, 싱가포르, 네팔 등 9개국 12명의 외국인과, 내국인 4명을 포함해 총 16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2026년 6월까지 약 7개월간 활동하며, 4개 주제(▲관광 ▲정책 연구 ▲K-문화 ▲인간극장(제주 라이프))에 맞춰 제주의 매력을 알리는 콘텐츠를 제작한다. 특히,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문화의 위상을 제주의 시각에서 재해석(제주 음식 먹방, K-pop 첼리지 등)하고,이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전문 강사를 초빙해 콘텐츠 제작 전문성 강화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활동에 참여한 니콜라스씨(미국)는 “한국인 팀원과 함께 제주의숨겨진 명소나 K-문화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만들 생각에 기대가크다”며, “제주의 아름다움과 JDC의 역할을 전 세계 친구들에게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JDC는 서포터즈들이 제작한 우수 콘텐츠를 JDC공식 SNS 채널 등 다양한 글로벌 홍보 활동에 적극 활용한 방침이다. ‘JDC Global Friends’ 4기의 활동은 JDC공식 SNS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활동 종료 후에는 우수 서포터즈를 시상할 예정이다.

곽진규 JDC 이사장 직무대행은 “글로벌 프렌즈 4기는 외국인의 시각과 내국인의 전문성이 결합된 강력한 시너지 모델”이라며, “이들이만들어 낼 트렌디하고 수준 높은 콘텐츠가 제주의 글로벌 역량을한층 강화하고, K-문화를 포함한 제주의 진정한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제, 1월 전국 스포츠대회·전지훈련 잇따라...지역경제 효과 41억 원 전망

[뉴스스텝] 인제군이 1월 한 달 동안 농구·레슬링·배구·검도 등 전국 규모 스포츠대회와 동계 전지훈련을 잇따라 유치하며 동절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이번 대회와 전지훈련에는 선수단과 지도자, 관계자 등 4천여명이 인제를 방문할 예정으로, 숙박업과 음식점, 지역 상권 전반에 걸쳐 직·간접적인 경제파급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먼저 인제군농구협회가 주관하는“2026 하늘내린인제 전국 동계 농구

원주시, 과기부 ‘지역 SW 진흥기관’ 지정...첨단산업 혁신 거점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원주미래산업진흥원이 지난 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역 소프트웨어(SW) 진흥기관’으로 신규 지정되며, 지역의 디지털 경제를 견인할 전략적 핵심 거점으로 도약하기 위한 행정적 토대를 완성했다.소프트웨어 진흥기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소프트웨어 진흥법에 따라 지정하는 기관으로, 지역 소프트웨어산업 육성 지원, 소프트웨어와 지역 산업과의 융합 촉진, 지역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산학연 연계

양구군, 겨울방학 대학생 부업활동 본격 시작

[뉴스스텝] 양구군이 겨울방학을 맞아 대학생들의 생활 안정과 사회 경험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겨울방학 대학생 부업활동 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군은 지난해 12월 부업활동 참여 대학생 130명을 모집·선발했으며, 선정된 대학생들은 지난 5일부터 시설별 일정에 따라 부업활동을 시작했다.대학생 부업활동 사업은 방학 기간 중 대학생들이 다음 학기 생활비와 자기계발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