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정신건강 인식개선 ‘꽃섬 걷기’ 캠페인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0 20:35:23
  • -
  • +
  • 인쇄
선착순 3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쿠폰 제공
▲ 양구군, 정신건강 인식개선 ‘꽃섬 걷기’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양구군은 세계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6일부터 21일까지 정신건강 인식개선 ‘꽃섬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정신건강의날은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개선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한 기념일로, 양구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읍면 순회 캠페인, 꿈꾸는 바리스타 이동 커피숍 운영 등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캠페인은 양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꽃섬 만남의 광장에 비치되어 있는 초록리본에 정신질환자에게 보내는 희망의 메시지를 작성하여 꽃섬이네(토끼) 앞에서 인증샷을 찍어 QR코드로 보내면 된다.

초록리본은 정신질환의 경각심을 깨우고 질병의 치료, 예방을 촉구하는 상징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양구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캠페인에 참여한 선착순 3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구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면서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개발공사, 지방공사 최초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쾌거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지방공사 최초로 정부가 인정하는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는 1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5년 문화예술후원인증제도' 인증식에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제도로, 문화예술 후원을 활성화하

제주도, 도민 주도 1단체 1오름가꾸기 운동 확산 추진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5일 오후 한라수목원 숲속 야외공연장에서 ‘1단체 1오름가꾸기 운동 리마인드 발대식’을 개최한다.새롭게 지정된 단체들을 소개하고, 2011년부터 이어 온 ‘1단체 1오름가꾸기 운동’의 초심을 되새기면서 사람과 자연이 함께 행복한 제주 실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다. 제주도는 지난 8월 25일부터 10월까지 ‘1단체 1오름 일제정비’를 추진해 67개 단체를 새

당진교육지원청, ‘사람다움을 키우는 교실’…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은 2025학년도 2학기 동안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한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50개 학급, 총 89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인성교육 전문강사가 각 학급을 직접 방문해 총 4차시 수업을 운영했다. 수업은 존중, 공감, 경청 등 인간으로서 갖추어야 할 핵심 가치를 중심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