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우주산업, 전국에 알리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20:40:13
  • -
  • +
  • 인쇄
지방자치단체 HRD 경진대회서 도 미래모빌리티과 신효섭 주무관 지방자치인재원장상 수상
▲ 미래모빌리티과 신효섭(오른쪽).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역점 추진하는 우주산업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우주 관련 업무 담당 공직자가 발벗고 나섰다.

제주도는 제41회 지방자치단체 인적자원개발 경진대회(HRD콘테스트)에서 도 미래모빌리티과 신효섭 주무관이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신 주무관은 ‘우주담당 공무원이 쉽게 설명하는 우주산업’을 주제로 글로벌 관점에서 우주산업 트렌드, 대한민국 우주산업의 현주소, 제주 우주산업의 당위성을 강의에서 풀어냈다.

특히, 뉴스페이스 시대 우주산업의 트렌드는 민간 우주기업의 육성에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민간 우주산업의 가치사슬을 구축의 최적지는 지리적인 강점을 지닌 제주라는 점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제주 우주산업 추진의 필요성에 대한 노리적인 설명과 강의의 독창성 등이 경진대회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효섭 주무관은 올해 공공정책연수원에서 운영하는 글로벌리더장기교육과정 및 핵심인재양성과정 등에 출강해 제주 우주산업 정책의 공감대 형성에 힘쓰고 있다.

류일순 공공정책연수원장은 “지방시대 구현을 위한 정책 실천 역량 강화에 공무원 교육훈련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확산해 창의적인 미래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방자치단체 인적자원개발 경진대회는 지자체의 고유한 우수 교육사례를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해 지자체 공무원의 업무역량을 높이고, 지방행정의 혁신을 일으키고자 지난 1983년 시작해 올해로 41회를 맞이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월야면 복지기동대, 새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 전개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 월야면은 “지난 29일 월야면 복지기동대가 올해 첫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은 생활폐기물이 장기간 대량으로 방치돼 주거 환경이 크게 훼손된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현장에는 포크레인과 5t 암롤 차량·1t 트럭 등 각종 장비가 투입돼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며 열악한 주거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이날 현장에는 박승이 월야면장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설빙, 고창읍에 이웃돕기 성금 각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고창군 고창읍 주민행복센터는 지난 29일 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대표 김현정, 이사 서영수)와 설빙(대표 김순님)으로부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을 각 100만원씩 기탁받았다고 밝혔다.무지개노인재가복지센터는 어르신과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가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설빙 또한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현

정읍시, 택시 단체와 간담회…‘움직이는 홍보대사’와 정읍보물 알린다

[뉴스스텝] 정읍시가 지역의 대표적인 맛과 특산물, 풍경을 아우르는 ‘정읍보물 3·6·9’를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관내 택시 단체 대표자들과 머리를 맞댔다.시는 지난 28일 교통과 사무실에서 최정열 개인택시단위조합장, 김영권 개인택시연합회장, 윤석 법인택시연합회장, 이승현 내장산콜 이사 등 택시 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자리는 정읍의 맛(3미)과 특산물(6품), 풍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