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유망기업, 수도권 투자자와 만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20:35:02
  • -
  • +
  • 인쇄
갓테크 등 경남 유망 스타트업과 수도권 10개 투자기관 참여
▲ 창공플러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내 창업기업의 투자유치와 확장을 위해 IBK기업은행과 30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팁스타운S2에서 ‘2025년 IBK 창공 플러스 경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IBK 창공(創工) 플러스(PLUS)’는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국내 대표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 ‘IBK 창공(創工)’의 컨설팅 역량, 금융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창업기업에 필요한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기업설명회(IR)다.

이번 행사는 세 번째 개최로, 경남도와 IBK기업은행은 지난 2023년 첫 행사에서 40억 원 투자유치 성과를 올렸으며, 2024년에는 IBK 자회사 IBK벤처투자에서 두 번째 행사를 열어 초기 창업기업의 마중물 투자 기반을 다졌다.

올해는 도내 창업기업과 수도권 투자자 간 교류 강화에 중점을 두고, 현장 발표와 질의응답,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행사에는 윤인국 도 산업국장, 남우진 IBK기업은행 창업벤처지원부장, 노충식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대표이사, IBK벤처투자 관계자, IR 발표기업 대표, 전국 투자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기업설명회(IR)에는 경남도 소재의 IBK 창공 육성기업 4개 사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발굴기업 2개 사 등 총 6개 사가 참여해 혁신 기술, 사업 모델, 성장 전략 등을 발표한 후, 투자자들과 심도 있는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IBK 창공 육성기업으로 △스마트 윈도우 코팅제와 제로에너지 건축물용 스마트 단열재를 개발하는 ‘제로에너지솔루션(조상욱 대표)’ △폐소재·부품을 활용한 자원 순환 플랫폼(Re-fit)을 운영하는 ‘갓테크(박기덕 대표)’ △의료수술 교육 플랫폼을 운영하는 ‘오그마(이재훈 대표)’, △기능성 생물 사료를 활용해 우량종자 생산 기술을 개발하는 ‘바이오션(정우철 대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발굴기업으로 △실사형 XR/AR 콘텐츠 자동 생성 및 초경량 3D 데이터 플랫폼을 운영하는 ‘그리네타(김태웅 대표)’ △콘텐츠의 불법 배포와 무단 사용을 방지하는 AI 스텔스 워터마크 솔루션을 보유한 ‘뮤즈블라썸(조은선 대표)’이 참여했다.

한편, 도는 기업설명회(IR) 행사를 마친 후 경남 창업 수도권 거점 입주기업 4개 사를 만나,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경남 창업 수도권 거점(G-Sapce@TIPS)은 도가 도내 유망 창업기업의 수도권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 강남 테헤란밸리에 23년 9월 설치했으며, 창업 자원 및 투자 자금을 연결하는 기능을 하고 있다.

윤인국 도 산업국장은 “벤처투자를 유치한 기업은 일반기업보다 빠른 성장성과 높은 혁신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경남의 유망 창업기업이 활발히 투자유치를 이어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 혁신성장의 중심축이 되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