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미래가 한자리에, 경북 청년CEO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5 21:00:13
  • -
  • +
  • 인쇄
15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2025년 경북 청년CEO 지원사업 35명 수료식 개최
▲ 경북 청년CEO 성과공유회 및 수료식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15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2025년 경북 청년CEO심화육성 지원사업’ 및 ‘2025년 경북CEO JUMP-UP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및수료식을 개최했다.

‘경북 청년CEO 심화육성 지원사업’은 경북 도 내 3년 이내 초기청년창업가 30명을 선발해 8개월간 창업활동비 최대 1,500만원과 역량강화교육 전문가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경북 청년CEO JUMP-UP 지원사업’은 3년 이상 7년 미만 기술혁신 및 지식기반 청년창업가 5명을 선발해 창업활동비 최대 3,000만원과 투자전략컨설팅,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경상북도 대표 청년창업 지원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청년CEO 우수사례 발표 ▵JUMP-UP CEO 우수사례 발표 ▵청년CEO 수료증 수여식 ▵청년CEO 리프레쉬 특강순으로 진행했으며, 한 해 동안 성장을 이룬 청년 CEO들이 교육 과정을 축하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등 재충전과 사업 의욕을 고취하는 뜻깊은 프로그램들로 채워졌다.

특히 청년CEO 심화육성지원사업 수료기업 중 로덱스(대표 박영욱, 경산)는 2024년 창업한 도로안전 시설물 전문 제조기업으로 2025년 10월 ‘한국도로공사·대구대학교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고, 말레이시아 해외수출 MOU를 체결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인다.

JUMP-UP 지원사업의 디컴포지션(대표 최명현, 포항)은 키트형 미세플라스틱 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올해 ‘포항시 예비 유망강소기업’에 지정되고, ‘신한 퀘어브릿지 대구 ESG 인큐베이션’에서 우수상을 받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경상북도와 (재)경북테크노파크는 2011년부터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며 ‘경북 청년CEO 심화·육성 지원사업’과 ‘경북 청년CEO JUMP-UP 지원사업’을 통해 총 715개사의 청년기업을 지원했다.

2025년에는 35명의 청년 CEO가 창업지원 사업의 수혜를 받고 있으며 총매출액 12억원, 총 고용 70명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상수 경상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지역 경제가 활기를 띠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풍부한 청년 창업가들이 지역에서 많이 창업 해야 한다”라며 “경상북도는 청년창업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구 조선식산은행 '관아골 아트뱅크'로 재탄생

[뉴스스텝] 충주시는 구 조선식산은행 건축물이 ‘관아골 아트뱅크’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내년 문화예술 복합공간으로서 새롭게 문을 연다고 17일 밝혔다.성내동에 자리한 해당 건물은 1933년 목구조와 서양식 석조 방식이 혼합되어 지어진 독특한 근대식 건축물로, 철거 여부를 두고 갈등을 빚어왔으나 2017년 5월 문화재청이 등록문화재로 지정하며 보존 가치가 공식 인정됐다.새 명칭인‘관아골 아트뱅크’는 성내동의

제천시 보건소, 치매 고위험군을 위한 '인지기능 강화 훈련' 종료

[뉴스스텝] 제천시 보건소는 올해 초부터 실시한 치매고위험군인 경도인지장애 진단자 36명을 대상으로 실시 한‘인지기능 강화 훈련’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2026년에도 신규 대상을 발굴해 치매 걱정 없는 제천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체계적인 인지훈련을 제공하여 치매 예방은 물론 건강관리(우울 및 복약 관리)에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었다고 평가됐으며, 자체 평가 결

강남구, 자활사업 성과보고회 개최…참여자 자립 위한 실질 성과 이어져

[뉴스스텝]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지난 16일 논현2동복합문화센터에서 ‘2025년 자활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18개 자활사업단과 4개 자활기업의 연간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300여 명의 일자리를 제공한 성과를 함께 조명하는 자리였다. 또한, 개그우먼 이성미를 초청해 ‘긍정적인 마인드 컨트롤’을 주제로 자활참여자들의 자립 의지를 북돋우는 특강도 함께 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