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지역과 세계를 잇는 K-미술의 향연…경주서 특별전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21:10:12
  • -
  • +
  • 인쇄
APEC 2025 KOREA 성공 기원 지역·전국·연예인 작가 한자리에
▲ 경상북도청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1일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에서 ‘세계를 물들이는 K-미술 특별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2025 APEC KOREA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경북을 대표하는 지역 출신 예술인과 전국에서 활동 중인 유망 미술작가, 그리고 배우·가수 등 초청 연예인 작가들이 함께 참여해 창작 역량을 선보이는 특별 기획전으로 마련됐다.

국내외 방문객에게 경북 미술의 저력과 K-컬처의 글로벌 확산 가능성을 보여주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에는 회화, 공예,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미술작품 250여 점이 소개된다.

특히, ▴경북 출신의 유명 작가, 청년 작가들의 신선한 작품 ▴서울·부산 등 전국 시도에서 활동하는 유망 작가들의 작품 ▴배우·가수 등 창작 활동을 병행하는 연예인 작가들의 개성 있는 작품이 한자리에 모여 관람객에게 폭넓고 다채로운 미술 세계를 선사한다.

개막식에는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배진석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권오수 한국예총 경북연합회장 등 지역 문화예술계 주요 인사와 배우 김홍표·박기웅, 코미디언 임혁필, 가수 솔비 등 초청 아티스트를 비롯해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가수 조진수와 경북도립교향악단의 축하공연으로 문을 열었으며, 특히 코미디언 임혁필이 선보인 APEC 2025 KOREA 성공 개최 기원 라이브 샌드아트 퍼포먼스가 큰 주목을 받았다.

이어 박기웅·솔비 등 초청 작가와 지역 예술인들이 함께한 아티스트 공감 토크쇼에서는 각자의 창작 세계관과 예술적 영감을 공유하며 관람객과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관람객을 위해 신라왕관 및 가면 만들기 체험, 캐리커처 그려주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돼 전시의 재미와 체험 요소를 더했다.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특별전은 곧 열릴 APEC 성공을 위해 지역 예술인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은 자리”라며, “경북도는 지역 청년 작가 발굴과 육성에 아낌없이 지원하고, 다양한 창작 기회를 제공해 젊은 예술인들이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10월 14일까지 14일간 이어지며, 지역 미술계의 창의적 역량을 널리 홍보하고 APEC을 계기로 K-컬처의 글로벌 확산과 지역 문화산업 발전을 견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윤경선 의원, 시민이 참여하는 눈 치우기, 봉사활동으로 제도화해야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윤경선 의원(진보당, 평·금곡·호매실)은 지난 26일 열린 기획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시민 참여형 제설 활동을 봉사시간으로 인정하고, ‘시민 눈 치우기 운동’으로 제도화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윤 의원은 “폭설 시 행정력만으로 모든 지역의 눈을 즉시 치우기는 어렵다”며, 행정력을 보완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제설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제설 활동을 봉사활

강원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2026년도 강원자치도교육청 본예산 예비 심사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는 26일 제7차 교육위원회를 개의하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제출한 2026년도 본예산안(총 3조 9,971억 원)에 대한 예비심사를 최종 마무리했다. 교육위원회는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도교육청이 제출한 예산안에 대한 집행계획과 사업 추진의 타당성 등을 집중 점검했고 전체 본예산 규모의 약 2%에 해당하는 798억원을 감액하여 내부유보금으로 조정했다. 특

구미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투명하고 공정한 출발’준비 완료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26일 구미교육지원청 1층 다목적강당에서 구미 관내 초등학교 교원 65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업무담당자 전달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상북도교육청 및 구미교육지원청의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업무 추진 계획과 관리 지침을 일선 학교에 정확하게 공유하고, 신입생 배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 오류를 최소화하여 투명성과 공정성을 극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