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 엑스포 성과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7 20:55:12
  • -
  • +
  • 인쇄
‘제천 한방천연물 산업’ 글로벌 경쟁력 확인
▲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 엑스포 성과보고회

[뉴스스텝]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17일 제천한방엑스포공원 한방생명과학관에서 ‘제천엑스포 성과보고회’를 열고 추진 성과를 공유했다.

제천엑스포 조직위는 124명이 참석한 조직위원회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각계 대표들이 자원봉사자, 명예홍보대사, 도민홍보단 등으로 참여하는 추진체계를 구축했으며, 이러한 협력과 참여를 바탕으로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김창규 제천시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엑스포 주요 성과를 되짚고, 제천엑스포에 도움을 준 유공자 시상식을 진행하며 제천 한방천연물 산업의 미래 비전을 논의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에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엑스포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고, 이번 엑스포로 제천이 한방천연물 산업의 중심 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엑스포 성과를 바탕으로 한방천연물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30일 동안 관람객 136만 명이 방문했으며, 국내외 기관이 참여해 한방천연물 산업의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산업관·비즈니스 설명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등을 통해 482억 원의 수출협약 성과를 거두며 실질적인 산업 활성화에 기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옹진군 주민건강검진 및 안저·안압검사 위·수탁 협약체결

[뉴스스텝] 옹진군은 18일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광역시지부와 주민건강검진 및 안저·안압검사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옹진군 도서주민들이 의료접근성이 낮아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기 쉽지 않은 의료취약지역에 현지에 출장하여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시지부와 재계약을 통해 추진됐다. 검진대상은 20세 이상 옹진군 주민이면 가능하고, 검사항목은 심전도 및 흉부방사선 검

세종시 농업인 근골격계질환 예방 사업 현장 의견 나눠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18일 16개 농가와 함께 2025년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추진한 ‘농업인 근골격계질환 예방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평가회를 개최했다.해당 사업은 무거운 중량물 취급과 반복적인 허리 굽힘, 손목 사용이 잦은 과수농가의 작업 특성을 반영해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 3월 처음 시작했다.농업기술센터

의정부시, 의정부시상공회 창립 제8주년 기념식 참석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2월 17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의정부시상공회가 회원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제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창립 8주년을 맞은 의정부시상공회는 2017년 출범 이후 지역 상공인 교류 촉진 상공인 권익 보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