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5 22:05:32
  • -
  • +
  • 인쇄
화천군,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 대상 축제 간담회 개최
▲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시동

[뉴스스텝] 2023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의 해외 관광객 유치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화천군, (재)나라는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의 한 음식점에서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 관계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재)나라 이사장을 맡고 있는 최문순 군수를 비롯해 군 관광정책과 글로벌 마케팅 부서, (재)나라 실무진 등이 모두 참여해 26개 여행사 대표 및 주요 관계자들에게 내년 축제를 홍보했다.

간담회에서는 2023 화천산천어축제 홍보영상 상영에 이어 최문순 군수가 직접 외국인 낚시터 운영계획, 단체관광 프로모션 등을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재)나라와 화천군은 패키지 단체 프로그램 참여 외국인 관광객 1인 당 1만원권 화천사랑상품권 지원, 낚시도구 대여, 통역 도우미 제공 등의 계획을 밝혔다.

특히 인바운드 여행사가 외국인 관광객을 춘천역까지 보내면, 화천군이 이후 축제장까지의 이동과 귀가까지 교통편의를 제공하는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안했다.

이 밖에도 외국인을 위한 산천어 구이터, 몸녹임 쉼터, 무슬림 기도실, 버스기사 휴게실 등 세세한 부분까지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정성을 쏟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산천어축제 뿐 아니라 화천군이 전략적으로 추진 중인 ‘사계투어’에 대한 여행사들의 질문과 제안이 쏟아지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상당수 여행사 대표들이 연내 운영이 예정된 백암산 케이블카와 파로호 평화누리호 유람선, 파크골프 체험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에 대해 화천군은 사계투어 단체 외국인 관광객 당일방문 및 숙박 시 인센티브 지급 계획을 밝히며 적극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소재희 ‘여유달인’대표는 “화천군이 지난 3년 간 축제가 열리지 않는 기간에도 계속 여행사 팸투어를 열어오는 등 어행업계를 배려해준 것에 감동하고 있으며,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했다.

이어 “백암산 케이블카와 파크골프 등 화천군의 새로운 관광상품에 대해서도 팸투어 결과 매우 큰 성장 잠재력과 경쟁력이 있다고 보고 있다”고 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여러분은 경영위기를 극복하고, 화천군은 지역경제를 되살릴 수 있도록 함께 이 기나긴 터널을 벗어나기 위해 협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광주 행정통합 특별법, 핵심 특례 관철 총력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는 전남·광주 행정통합 특별법의 핵심 특례가 중앙부처 검토 과정에서 대폭 축소·배제된 상황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하며, 국회 심사 과정에서 실질적인 권한 이양이 반드시 반영되도록 총력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전남도와 광주시는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광주시당과 함께 8일 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에서 ‘전남광주특별법안 논의 제5차 간담회’를 열고, 전남·광주 행정통합 특별법 추진 상황

전남광주통합특별시 성패, 실질적 특례에 달렸다, 강기정 시장 “통합은 생존문제” 정부에 결단 촉구

[뉴스스텝]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8일 ‘전남광주통합특별시 설치 특별법’ 제정과 관련해 중앙부처의 전향적 결단을 강하게 촉구했다. 강기정 시장은 이날 오후 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에서 열린 ‘전남광주통합특별시 설치를 위한 특별법안 논의를 위한 제5차 시도지사-지역 국회의원 간담회’에 참석해 “지난 6일 중앙부처가 특별법 386개 조문 가운데 119개 조문을 온전히 수용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확인했다”며 “한 달

특별자치시·도 4곳, "5극만으론 균형발전 불가"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를 비롯한 4개 특별자치시·도가 8일 긴급 회동을 갖고 '3특·행정수도 특별법' 조속 통과를 촉구하며 한목소리를 냈다.김관영 전북도지사, 김진태 강원도지사, 최민호 세종시장, 고용균 제주 부지사는 이날 콘래드서울호텔에서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를 열고 향후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긴급 회동은 최근 국회에서 '행정통합 특별법' 논의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