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해양수산 통합 데모데이서 메가플랜 우수기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5 22:35:02
  • -
  • +
  • 인쇄
전국 해양수산 통합 데모데이서 제주기업 두각…기술·사업성 모두 ‘인정’
▲ 2025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통합 데모데이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2일 서울 피움서울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25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통합 데모데이’에서 보육기업 ㈜메가플랜(대표 유철원)이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 데모데이는 KIMST(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와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통합 행사로, 전국 6개 액셀러레이터(AC)가 추천한 12개 우수 스타트업이 IR 피칭을 통해 기술력·확장성·사업성 등을 선보였다.

심사 결과 ㈜메가플랜, 에이플(AIPL), 딥파인(DEEPFINE) 3개 기업이 ‘2025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됐으며, 이 가운데 ㈜메가플랜은 제주센터 보육기업으로 제주 데모데이 ‘대상’에 이어 전국 통합 데모데이에서도 ‘우수기업’에 오르며 연속 성과를 거뒀다.

메가플랜의 인공산란 기반 고등어 스마트양식 솔루션은 기술적 차별성과 현장 적용 가능성, 향후 시장 확장성 등을 두루 인정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센터는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오션-밸류업’을 통해 메가플랜을 보육기업으로 선정한 이후 사업모델 고도화, 전문가 멘토링,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해 왔다. 또한 MYSC와 공동 운용하는 ‘제주 초기스타트업 육성 펀드’를 통해 프리A 투자까지 연계하며 스케일업 기반을 강화했다. 이러한 지원 체계가 유기적으로 작용해 이번 우수기업 선정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제주센터는 이번 통합 데모데이에 해양수산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메가플랜과 토버스를 제주 대표 기업으로 추천해 전국 무대에서 제주 해양수산 스타트업의 경쟁력을 성공적으로 보여줬다.

또한 행사에는 올해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국 6개 AC가 모두 참여했다. 일반 분야 ▲탭엔젤파트너스(오션스탭) ▲MYSC(EMA Marine) ▲제피러스랩(오션 제너레이션) ▲킹고스프링(오션 스프링보드), 로컬 특화 분야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B-Wave)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오션-밸류업)가 함께해 IR 피칭 추천, 홍보부스 운영, 상담창구 운영 등을 수행하며 협력을 강화했다.

행사장에서는 제주센터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 10개사가 전시·홍보부스를 운영해 기술과 제품을 소개했다. 제주소금, 위드라이크, 애논, 컬리버, 치즈라이브러리, 탄산오름, 리젠바당, 오션브릭 등이 참여해 현장 분위기를 더욱 활발하게 만들었다.

제주센터 관계자는 “제주 해양수산 스타트업이 전국 무대에서 연속으로 성과를 거둔 만큼, 기술 고도화와 글로벌 진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체계적이고 전주기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센터는 해양수산부와 제주도의 지원을 받아 2년 연속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로컬 전담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0개사를 선정해 최대 3,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 전문가 멘토링 및 맞춤형 컨설팅, 판로 개척 및 홍보 지원 등을 제공하며 제주지역 해양수산 스타트업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돌봄의 미래를 말하다

[뉴스스텝] 제주시는 11월 20일 거점형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에서 ‘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를 개최하고, 아동 돌봄 관련 종사자·학부모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는 김완근 제주시장이 소상공인, 대학생, 복지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의 현장 목소리를 귀담아듣기 위해 마련된 소규모 소통의 자리다. 이번 간담회는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 권익 보호와 안전한

평창군, 2025년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20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회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평창군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및 성인지·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역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 향상과 성 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두 개의 특강으로 구성됐다.먼저, 이호선 교수(라이프디자인연구소)가 “21세기 어른의 핵심역량과 자기돌봄 기술”을 주제로 성숙한 리더의 자세와 건강한 일·생

강원도교육청, 도내 교직원 대상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월 21일, 11월 28일 이틀에 걸쳐 각급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영동권 교직원과 영서권 교직원을 대상으로 각각 21일(금)에는 강릉 교육연수원 본원, 28일(금)에는 원주 교육과학정보원에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강원대학교 한국어문화원 전문강사의 ‘공문서 작성법 및 쉽고 바른 공공언어 쓰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