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제71회 백제문화제, 황금연휴 맞아 가족 단위 관람객 북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7 23:10:02
  • -
  • +
  • 인쇄
체험 프로그램 ‘YES 키즈존’·‘생활문화마을’ 큰 호응
▲ 사비궁 미디어아트

[뉴스스텝] 부여군은 지난 10월 3일 개막한 제71회백제문화제가 중반을 향해가는 가운데, 황금연휴를 맞아 가족 단위 관람객의 방문이 이어지며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로 71회를 맞이한 백제문화제는 ‘아름다운 백제, 빛나는 사비’를 주제로 10월 12일까지 10일간 부여군 일원에서 열리고 있으며, 백제의 찬란한 역사와 문화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주 행사장인 백제문화단지의 ‘YES 키즈존’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과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가족 단위 방문객으로 붐비고 있다.

또한 ‘생활문화마을’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금귀걸이 키링 만들기, 목간 체험, 공예 체험 등 백제의 생활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야간 프로그램 또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00여 대가 하늘을 수놓은 드론아트쇼는 백제문화단지 상공을 장엄하게 수놓으며 관람객들의 감탄을 자아냈고, 사비궁을 배경으로 펼쳐진 미디어아트 공연 ‘빛으로 빚은 백제야(夜)’는 고대와 현대가 어우러진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백제의 문화유산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주제전시관’ 역시 관람객들로부터 “백제의 역사와 미학을 한눈에 볼 수 있다.”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비가 내리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장 관리와 운영은 모범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우천 시에도 신속한 현장 대응과 철저한 쓰레기 수거 관리로 주 행사장인 백제문화단지의 청결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주차 및 셔틀버스 운행 등 교통 관리 역시 원활하게 운영되며 관람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방문객들은 “비가 와도 불편함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고, 교통과 시설이 잘 정비되어 있어 만족스럽다.”라며 좋은 반응이다. 또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가 풍성해 가족 모두가 즐겁다.”라는 호평이 이어지며,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부여군 관계자는 “올해 백제문화제는 황금연휴 기간과 맞물려 가족 단위 관람객이 많아 활기찬 분위기 속에 진행되고 있다.”라며 “끝까지 안전하고 쾌적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0월 11일에는 8년 만에 부활하는‘백제역사문화행렬’이 부여 시가지에서 장엄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어 12일(일) 폐막식에서는 이은미, 김다현, 천록담, 임한별 등 공연과 함께 화려한 불꽃놀이와 드론아트쇼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소방서, 겨울철 사찰 화재 예방 안전관리 지도점검 실시

[뉴스스텝] 김천소방서(서장 송영환)는 2025년 경북지역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을 계기로 겨울철 화재 위험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가운데, 6일 증산면에 위치한 ‘문화재소장 수도암’을 방문해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지도방문은 산림과 인접한 산지에 위치한 수도암의 특성상 산불 확산 위험이 높고, 대부분의 건축물이 목조로 이뤄져 화재 발생 시 대형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크다

경주교육지원청, 경주한국어교육센터, 2025학년도 4기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교육청 경주한국어교육센터는 2026년 1월 2일 오전 10시, 2025학년도 마지막 과정인 제4기 수료식을 개최하고 한 학기 동안의 교육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총 68명의 학생이 한국어 집중 교육과 다양한 특기적성 수업을 이수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수료 무대에 올랐다. 경주한국어교육센터는 2023년 3월 개소하여 첫 입소생을 맞이한 이후 현재까지 누적 입소생 6

배공휴 대양축산 대표, 영암군에 장학금 500만원 기부

[뉴스스텝] 배공휴 대양축산 대표가 6일 영암군청을 찾아 영암군미래교육재단에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2017년부터 해마다 장학금 전달을 이어온 배 대표는, 이날 기부에 아들 경준 씨와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경준 씨는 아버지의 나눔을 이어 장학금 기부를 지속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히며 세대를 잇는 나눔의 모범을 보였다. 배 대표는 “대양축산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왔고, 지역민에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