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통해 사회문제 해결하는 ‘가치業 skill UP’ 교육 3기 입학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30 22:42:10
  • -
  • +
  • 인쇄
▲ 가치業 skill UP 학교(3기) 입학식 [사진제공=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뉴스스텝]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가 25일 서울 종로구 청어람홀에서 2022 자원봉사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과정 ‘가치業 skill UP’ 학교 3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가치業 skill UP’ 학교는 전국 자원봉사센터 실무자가 급변하는 사회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자기 이해와 주체성, 전문성을 갖춘 핵심 인재로 성장하는 데 지원하고자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하는 전문 교육과정으로, 올해 3년 차를 맞이했다.

이번 입학식은 ‘가치業 skill UP’ 3기로 선발된 자원봉사센터 실무자 40명을 대상으로 ▲개강 특강 ‘존엄한 삶을 위한 실천의 힘’ ▲교육 과정의 목적 및 내용 소개 ▲참여자 간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입학을 환영하고 응원하는 의미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구성한 웰컴키트를 전달해 서로 간 참여 의지를 다졌다.

3기 참여자인 인천광역시 동구자원봉사센터 유경석 운영요원은 “코로나19로 2년 만의 대면 교육이라, 전국 실무자들과 인사 나누며 소통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나의 정체성과 일하는 가치에 대한 고민이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그 해답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은 “전환의 시대를 맞이해 자원봉사의 뉴노멀은 무엇인가 고민하고 이를 사업에 담아내기 위해 전국의 자원봉사센터가 집단지성을 발휘할 필요가 있다”며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자원봉사를 주도하는 자원봉사센터 실무자들이 학습과 토론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새로운 영감을 얻어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가치業 skill UP’ 학교 3기 교육 과정은 5월부터 7월까지 총 7주간 40시간의 일정으로 자기 탐색과 이해, 조직 내 일하는 가치 확립을 위한 ‘가치業’ 강의와 공공데이터 활용부터 자원봉사 성과 측정 등 실무자 역량 강화를 위한 ‘skill UP’ 강의로 구성된다.

또한 안녕 캠페인 우수사례 현장 탐방과 워크숍 등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