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세계금연의 날’기념 비대면 캠페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31 08:14:39
  • -
  • +
  • 인쇄
▲ 태백시, ‘세계금연의 날’기념 비대면 캠페인 운영
[뉴스스텝] 태백시는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고 금연에 대한 관심을 도모하고자 ‘태백시 실외 금연구역을 찾아라’ 모바일 앱을 활용한 비대면 캠페인을 운영한다.

매년 5월 31일은 1987년, 세계보건기구가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드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세계 금연의 날로 지정한 날이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일주일 동안 7일간 7만보를 걸어야 하며 태백시 실외 금연구역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은 후 워크온 앱의 ‘태백시 보건소’ 게시판에 인증샷과 금연다짐을 함께 게시하면 된다.

시는 두 가지 챌린지를 달성한 참가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실외 금연구역은 공원, 버스정류소, 주유소, 가스충전소, 학교 구역 등이 있으며 단, 실내 금연구역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금연을 유도하고 금연구역에서의 흡연을 방지함으로써 쾌적한 금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전국 시·군 유일 ‘국가유산 재난안전’ 표창

[뉴스스텝] 완주군이 10일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전국 시군 중 유일하게 ‘2026 국가유산 재난 안전 유공’ 국가유산청장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유산청이 주관하는 국가유산 재난안전 유공표창은 국가유산 재난예방과 안전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완주군은 차관급 훈격인 국가유산청장 기관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국가유산 재난안전 정책의 선도적 추진과 성과를 공식적으

괴산군, 설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관내 사회복지생활시설 17개소를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송인헌 군수는 이날 감물면 무지개마을을 시작으로 칠성면 행복한요양원, 괴산읍 한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5개소를 방문해 입소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안부를 살폈다.시설 관계자들과도 대화를 통해 운영 여건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종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군은

울주군보건소, 정신요양시설 설명절 위문품 전달

[뉴스스텝] 울주군보건소가 10일 설명절을 맞아 두동면에 위치한 정신요양시설인 성애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정신요양시설을 위문․격려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울주군보건소는 이날 시설입소자 87명에게 의류(하의)를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와 입소자에게 격려를 전했다.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가족의 보호가 어려운 만성 정신질환자를 위해 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