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제43회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2일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2 09:32:09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6월 2일부터 오는 6월 14일까지 13일간 진부면 및 대관령면 일원에서 ‘제43회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대한축구협회와 국제신문이 주최하고 강원도축구협회와 평창군축구협회가 주관하며 평창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K리그 산하 유스팀 21개팀이 출전해 약 1,000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선전은 6개조에서 리그전으로 진행되어 각 조의 1,2등 팀이 본선에 진출하며 본선에 진출한 12개 팀은 토너먼트를 통한 승부를 겨뤄 최종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이번 경기는 진부체육공원 및 대관령고원전지훈련장에서 예선전과 본선이 진행되고 결승전은 6월 14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경기장이었던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축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평창군은 JS컵 U12&11유소년 축구대회와 금강대기 전국 중학교 축구대회를 개최해온 것에 이어 올해 공모사업을 통해 처음으로 고등학교 축구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정연길 평창부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평균 해발 700m의 지형적 이점으로 한여름에도 쾌적한 기온을 유지하며 하계스포츠의 최적지인 평창군을 전국에 알렸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설맞이 임산물 특판행사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도청 서부청사에서 ‘2026년 설맞이 임산물 특판행사’를 연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임업인 판로 확대와 소비자 물가 부담 완화를 위한 직거래 장터로 마련됐다. 올해는 사천시 등 10개 시군 14개 업체가 참여해 행사 규모를 확대했다.주요 판매 품목은 밤, 대추, 곶감, 표고버섯 등 설 명절 필수 제수용품을 비롯해 도라지와 산양삼 등

신병대 청주부시장,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동참

[뉴스스텝] 신병대 청주부시장은 10일 설 명절을 맞아 흥덕구 가경터미널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장보기 캠페인에 참여했다.청주시는 명절 전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2월 13일까지 전통시장 장보기를 추진하고 있다. 앞서 9일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이 복대가경시장을 방문해 상인과 시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이날 신 부시장은 전기·가스·소방 등 관계자와 함께 시장 내

서구의회 환경경제안전위, 경서동 ‘공공열분해시설 민간투자사업 동의안’ 부결

[뉴스스텝] 인천 서구 경서동 주민들의 강력한 반대와 4,400여 명의 서명이 담긴 민심이 결국 사업의 발목을 잡았다. 주민 동의 없는 행정 절차가 서구의회 환경경제안전위원회의 '부결'이라는 단호한 제동에 걸려 의회의 문턱을 넘지 못했다. 지난 10일 열린 서구의회 제278회 임시회 제5차 환경경제안전위원회에서 서구청이 제출한 ‘인천시 서구 공공열분해시설 민간투자사업 추진 동의안’을 부결 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