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많던 당신에게” ‘강릉살자’ 시즌2 3기 발대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3 07:06:06
  • -
  • +
  • 인쇄
3일 오후 2시 베이스캠프에서 발대식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와 ㈜더웨이브컴퍼니는 강릉살자 시즌2의 시작을 알리는 제3기 발대식을 3일 오후 2시 베이스캠프에서 갖고 본격 시작을 알린다.

‘꿈 많던 당신에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릉살자 시즌2는 누구보다 꿈이 많았지만, 서서히 무뎌지던 청년들을 위해 준비된 프로젝트로 잠재력이 풍부한 청년들이 강릉살이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공간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강릉살자 시즌2는 너와 나의 일에 대해 발견하는‘내일의 대화’자신의 꿈을 기획하고 실현하는‘꿈’강릉의 산과 바다, 골목을 알아가는‘여행’강릉에 자리 잡은 사람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네트워킹’등 크게 네 가지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 밖에도 강릉에서 뿌리내린 선배창업가와 만나고 체험할 수 있는 ‘로컬쿠폰’, 각자의 재능을 알려주고 배우는‘꿈동아리’등이 준비되어있으며 6주 동안의 과정을 거쳐 꿈많던 청년들이 창업 및 취업을 구체화하며 강릉에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3기 참여청년은 15명으로 지난 30일부터 7월 8일까지 운영되고 4기는 7월 25일부터 9월3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현재 4기 참여 청년 15명을 모집하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작년에 이어 시즌2로 돌아온 강릉살자에 많은 청년인재들이 강릉에 정착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길 바라며 강릉에서 꿈을 찾고자 하는 청년들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전국 시·군 유일 ‘국가유산 재난안전’ 표창

[뉴스스텝] 완주군이 10일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전국 시군 중 유일하게 ‘2026 국가유산 재난 안전 유공’ 국가유산청장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유산청이 주관하는 국가유산 재난안전 유공표창은 국가유산 재난예방과 안전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완주군은 차관급 훈격인 국가유산청장 기관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국가유산 재난안전 정책의 선도적 추진과 성과를 공식적으

괴산군, 설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관내 사회복지생활시설 17개소를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송인헌 군수는 이날 감물면 무지개마을을 시작으로 칠성면 행복한요양원, 괴산읍 한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5개소를 방문해 입소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안부를 살폈다.시설 관계자들과도 대화를 통해 운영 여건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종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군은

울주군보건소, 정신요양시설 설명절 위문품 전달

[뉴스스텝] 울주군보건소가 10일 설명절을 맞아 두동면에 위치한 정신요양시설인 성애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정신요양시설을 위문․격려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울주군보건소는 이날 시설입소자 87명에게 의류(하의)를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와 입소자에게 격려를 전했다.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가족의 보호가 어려운 만성 정신질환자를 위해 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