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22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7 08:33:18
  • -
  • +
  • 인쇄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가 오는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2022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 안정에 도움을 주고 업무 경험을 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하반기에는 관내 공원 가꾸기와 꽃묘 심기 등 13개 분야 총 45명을 모집하며 사업 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이다.

근무시간은 만 65세 미만은 주 30시간, 만 65세 이상 고령자는 주 20시간 이내이며 시간당 9,160원의 급여가 지급된다.

신청 자격은 구직 등록을 마친 만 18세 이상 원주시민으로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원 미만이어야 한다.

단, 공무원 가족과 직접 일자리 사업 중복 참여자 및 동일 유형 사업 간 최근 3년 이내 2년 초과 반복 참여자는 선발이 제한된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 후 신분증을 지참해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군 “수도사고 걱정마세요” 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구축 완료

[뉴스스텝] 해남군은 가뭄과 수질사고 등 예기치 못한 수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추진해 온 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구축사업을 완료했다. 2025년 12월 말부터 해남정수장(지방상수도)의 광역상수도(장흥댐) 즉시 전환이 가능해지면서 사고 발생 시 수계 전환을 통해 해남읍, 삼산면, 화산면, 현산면에 신속한 비상급수가 가능해졌다. 앞서 지난 2022년 송지정수장 비상공급망 구축을 완료해 송지 지역 전반에 대해 광

대구소방, 설 연휴 대비 특별경계근무 돌입

[뉴스스텝]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설 연휴를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2월 13일 오후 6시부터 2월 19일 오전 9시까지 전 소방관서가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설 연휴 기간 중 귀성·귀경에 따른 이동 증가와 함께 전통시장, 다중이용시설, 숙박시설 이용객이 늘어나고, 난방기기 사용 증가 등으로 화재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화재 및 안전사고에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설 명절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및 친절서비스 강화 노력

[뉴스스텝]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설 명절을 대비하여 공단 운영 방향과 시설물 전반에 대한 종합대책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명절을 맞아 고향인 경주를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불편 없는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점검은 소방, 전기, 가스, 시설, 차량 등 5개 분야를 중점으로 진행되며 최근 발생한 경주 관내 화재 사례를 참고하여 가연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