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기업·공공기관 생산성 향상을 위한 경연의 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7 13:37:55
  • -
  • +
  • 인쇄
‘2022년 강원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최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 강원지부가 주관하는 ‘2022년 강원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오는 8일 삼척 쏠비치 릴리홀에서 개최한다.

올해 품질분임조 대회에는 총 14개 부문 보전경영 스마트공장 사회적가치창출 ⑩상생협력 ⑪탄소중립 ⑫자유형식 ⑬창의개선 ⑭제안사례)에 도내에 소재한 기업과 공공기관 등 13개 품질분임조가 출전해 열띤 경연을 펼친다.

산업체전이라고도 불리는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품질혁신과 현장개선 등 지난 1년 동안 현장에서 노력한 개선사례를 평가받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대회로서 우수 품질분임조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2022년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우리 도는 지난 1982년부터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원가절감, 품질향상, 고객만족 등 현장에서 품질 개선이 우수한 품질분임조를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지속적인 품질경영 혁신을 지원해 왔다.

지난해에는 도 대회에서 발굴한 11개 우수 분임조가 2021년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출전해 메달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최기용 강원도 경제진흥국장은 “현장의 품질 혁신과정을 공유하는 자리인 만큼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고 하면서 “코로나-19, 인플레이션 등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선진 품질경영기법 도입 등 도내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전국 시·군 유일 ‘국가유산 재난안전’ 표창

[뉴스스텝] 완주군이 10일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전국 시군 중 유일하게 ‘2026 국가유산 재난 안전 유공’ 국가유산청장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유산청이 주관하는 국가유산 재난안전 유공표창은 국가유산 재난예방과 안전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완주군은 차관급 훈격인 국가유산청장 기관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국가유산 재난안전 정책의 선도적 추진과 성과를 공식적으

괴산군, 설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관내 사회복지생활시설 17개소를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송인헌 군수는 이날 감물면 무지개마을을 시작으로 칠성면 행복한요양원, 괴산읍 한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5개소를 방문해 입소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안부를 살폈다.시설 관계자들과도 대화를 통해 운영 여건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종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군은

울주군보건소, 정신요양시설 설명절 위문품 전달

[뉴스스텝] 울주군보건소가 10일 설명절을 맞아 두동면에 위치한 정신요양시설인 성애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정신요양시설을 위문․격려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울주군보건소는 이날 시설입소자 87명에게 의류(하의)를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와 입소자에게 격려를 전했다.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가족의 보호가 어려운 만성 정신질환자를 위해 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