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9 07:56:21
  • -
  • +
  • 인쇄
7월 15일부터 8월 21일까지 물놀이 관리지역 및 위험구역 내 배치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7월부터 8월까지 물놀이 안전관리 특별 대책기간 내 시민 안전을 확보하고 인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17일까지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20명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만18세 이상 만65세 미만의 건강상태가 양호하고 물놀이 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는 삼척시민이며 인명구조자격증 및 구급구조자격증을 가진 자는 우선선발 대상이다.

이번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모집지역은 물놀이 관리지역을 관할하고 있는 삼척시 내 7개 읍·면이며 원덕읍 2명 근덕면 4명 하장면 2명 노곡면 1명 미로면 6명 가곡면 3명 신기면 2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해당 물놀이 관리지역 관할 읍·면사무소에 방문신청 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은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21일까지 해당 읍·면 물놀이 관리지역에 배치되어 물놀이 취약지역 예찰 및 위험요인 사전제거 등 각종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펼치게 된다.

한편 삼척시는 6월부터 8월까지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을 운영하며 관리지역 6개소 및 위험구역 2개소를 지정하고 안전시설물 수시점검 및 민·관협조체계 구축 등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인명피해 제로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