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여름해수욕장 수상안전요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9 10:03:22
  • -
  • +
  • 인쇄
수상인명구조원 자격증 소지자 총 73명 선발
▲ 양양군청
[뉴스스텝] 양양군이 안전한 여름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수상안전요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인원은 모두 73명으로 여름해수욕장 운영 기간 수상 인명구조와 물놀이 안전지도 등 활동을 하게 된다.

응시자격은 수상인명구조원 자격증 소지자 또는 6월 27일까지 자격취득 예정자이며 양양군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위탁 추진하는 수상인명구조원 육성사업 자격취득 예정자도 포함된다.

군은 해수욕장 운영마을에서 우선 추천한 자 공고일 현재 해수욕장 운영마을에 주소를 둔 자 양양지역에서 수상안전요원 경험이 있는 자 공고일 현재 양양군에 주소를 둔 자 등을 우선해 안전요원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상안전요원으로 선발이 되면 여름해수욕장 운영기간인 7월 8일부터 8월 21일까지 45일간 낙산해수욕장 외 20개소 마을해수욕장에서 1일 8시간 근무를 하게 되며 기본급으로 1일 9만원, 주·월차 및 휴일·야간근무수당은 별도 지급 받는다.

군은 공고일인 지난 7일부터 6월 27일까지 군청 관광과 해수욕장운영부서 방문 및 우편접수를 통해 응시원서와 자격증, 경력증명서 등 접수를 진행 중이다.

서류접수가 마무리되면 1차 서류심사를 거쳐, 다음달 1일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을 실시해 최종합격자 73명을 확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