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 비점오염 저감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9 12:15:06
  • -
  • +
  • 인쇄
인제군 주민제안사업 선정단체 & 하천네트워크
▲ 인제군청
[뉴스스텝] 한국수자원공사 주관 ‘소양강댐상류 주민참여 비점오염 저감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인제군 민간단체들이 지난 6월 9일 하천네트워크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올해 사업추진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해 11월 소양강댐 상류지역 비점오염 저감을 위한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실시, 인제군 내 총 8개 단체를 선정했다.

선정된 단체는 “인제군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인제군새마을부녀회”, “인제군문고회&직공장협의회”, “인제수중구조대”, “산마실”, “인제읍의용소방대”, “인제프리마켓”, “인북천살리기시민모임”으로 이들 단체는 올 한해 각각 수중정화 활동, 플로깅, 쓰레기수거, 토사유실방지 수변숲조성 등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하천네트워크는 선정된 단체들과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각 단체들의 제안사업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대내외 자원 연계 및 개발 등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한편 이날 인제군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주민제안사업 선정단체의 각 대표 8명, 하천네트워크 김진홍 대표를 비롯해 최상기 인제군수와 허준 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댐지사 환경차장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구축된 지역주민 비점오염 저감 활동 네트워크가 향후 소양강댐 상류의 수질개선 및 환경보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