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3 09:08:15
  • -
  • +
  • 인쇄
수강생 모집 : 6월 16일부터 30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통해 접수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 지혜학교’에 3년 연속 공모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신중년과 활동적 고령자층의 주체적 인문활동을 지원하고 인문대학과 도서관을 연계한 인문심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인문학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동해시립북삼도서관은 강원대학교 철학과 전석환 교수와 함께 ‘인간은 진정으로 이성적 존재인가?’라는 주제로 7월부터 9월까지 12회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문학을 통해 삶과 인생의 가치를 이해하고 철학적 문제의 정답을 찾아가는 방법을 터득하면서 행복을 가꿔가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생 접수는 6월 16일부터 30일까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문화행사?문화강좌 신청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인문학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전춘미 평생교육센터소장은 “도서관 지혜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독서문화 프로그램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문독서문화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