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보건소, 농어촌 보건의료기관 인프라 확충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4 08:18:32
  • -
  • +
  • 인쇄
6월 중 2023년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 공모사업 신청
▲ 삼척시보건소, 농어촌 보건의료기관 인프라 확충 총력
[뉴스스텝] 삼척시보건소가 농어촌 보건의료기관 인프라 확충에 나선다.

시는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6월 중에 2023년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 공모사업을 신청해 국비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모에 선정될 경우 국비 1억 3,853만원 포함 총사업비 2억 780만원을 확보하게 되며 시는 사업비로 지역 내 보건기관 6개소에 디지털방사선장비 외 6종의 의료장비를 구축할 예정이다.

올해는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 사업으로 4억 6,400만원을 투입해 미로면보건지소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중에 있다.

한편 2021년에는 2억 8,045만원을 투입해 자동생화학분석기 외 10종의 의료장비를 보강했다.

또한, 7억 4,500만원을 투입해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사를 2021년 12월에 착공해 올해 5월에 완료했다.

아울러 중앙부처 및 도에 건의해 농어촌에 부족한 보건기관 공중보건의사 21명을 확보했다.

시는 만성질환자의 이용률이 높은 보건소에는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를, 진폐 질환자가 많은 도계 지역 보건지소에는 영상의학과 전문의를 배치하는 등 지역 특성을 고려해 보건소, 보건지소 등 보건기관에 17명의 공중보건의사를 지난 4월에 배치했다.

또한, 응급환자 진료의 신속한 대처와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및 환자치료 관리를 위해 지역 응급의료기관인 삼척의료원에 4명의 공중보건의사를 지난 4월에 배치했다.

보건기관에 배치된 공중보건의사는 의료 소외 지역주민의 진료, 건강상담, 만성질환 관리 및 다양한 건강증진사업 등을 추진해 삶의 질 향상 기여에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농어촌 보건의료 환경변화에 대응해 농어촌 지역주민의 질병 예방과 건강관리 등 사전예방기능 중심으로 지역 보건의료기관의 기능보강을 집중해 지역주민의 건강권 보장 및 보건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