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22 온라인 기업유치 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0 15:36:18
  • -
  • +
  • 인쇄
제주 투자환경·강화된 인센티브 제도 소개 및 기업 상담
▲ 제주도, 2022 온라인 기업유치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의 투자환경과 강화된 인센티브 제도를 소개하고 기업 대상 상담을 추진하기 위해 오는 27일 ‘2022 온라인 기업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디지털 마케팅이 강화되는 추세에 맞춰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3월 ‘도 투자유치촉진조례’ 개정을 통해 마련된 미래 신성장 산업 등 투자유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투자 지원제도와 제2첨단과학기술단지 조성계획 등 제주의 투자환경을 영상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제주특별법에 근거한 차별화된 지원제도로 다양한 세제감면 혜택이 주어지는 제주투자진흥지구에 대한 안내와 함께, 최근 확산되는 분산오피스 구축 지원 및 투자 관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워케이션 오피스’ 지원 정책도 소개할 예정이다.

‘2022 온라인 기업유치 설명회’는 도 투자유치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도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테크노파크,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협력해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와 창의적 기업의 육성을 지원하는 제주혁신성장센터 제주의 창업기업과 강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기업지원 솔루션 제주의 스타트업 환경 및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한다.

한편 이번 설명회와 연계해 영상회의 솔루션과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기업투자 문의사항에 대한 실시간 비대면 상담 및 1:1 화상 투자 상담도 연중 실시한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에는 코로나19 이후 시대에 맞춰 수도권 현장 기업유치 설명회, 제주 투자 관심 기업대상 팸투어 개최, 각종 행사 연계 기업 네트워크 구축 등 오프라인 활동도 본격 재개할 방침이다.

김애숙 제주도 관광국장은 “청정 제주에 부합하는 신성장 유망기업 유치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논산시, 2026년 상반기 물빛문화공간 기획전시 선보여

[뉴스스텝] 논산시가 물빛복합문화센터에서 다양한 분야(장르)의 수준 높은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획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시는 오는 2월 10일부터 7월 5일까지 물빛복합문화센터 2층 전시실에서 진행되며, 총 4회에 걸쳐 한국화, 와이어아트, 사진, 서양화 등 여러 분야(장르)의 개인전이 차례로 운영될 예정이다. 1차(2. 10. ~3. 22.) 전시는 한국화 작가 이호억의 개인전 ‘춘몽-붉은앵

안양시, 설 연휴 5일간 응급의료체계 운영

[뉴스스텝] 안양시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 기간 응급·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 연휴 응급의료체계’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시는 연휴 기간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설 연휴 응급상황 신속 대응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 현황 점검·관리 문 여는 의료기관·약국에 대한 대시민 홍보 등을 통해 의료 공백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연휴

남해군 2026학년도 남면노인대학 개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면노인대학은 5일 남면복지회관에서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70여 명의 노인대학생이 참석했으며,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공로패·장수상·화합상 수여식이 진행됐다. 조수현 학장은 “올해도 노인대학생들이 즐겁고 활기찬 마음으로 배움의 시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봉숙 남면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대학은 어르신들께서 안부를 나누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