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양양예총 종합예술제, 오는 24일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2 10:08:46
  • -
  • +
  • 인쇄
초하愛, 예술로 만나다…지역민과 함께하는 종합예술의 대향연
▲ 양양군청
[뉴스스텝] 양양지역 문화예술인들의 대향연인 종합예술제가 오는 24일 문화복지회관에서 진행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린다.

양양군예총은 ‘제15회 양양예총 종합예술제, ‘초하愛, 예술로 만나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6월 24일부터 7월 1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에 6월 24일 10시 문화복지회관 2층 소강당 및 전시실에서는 제15회 양양예총 종합예술제 개막식와 제15회 양양미술협회 회원전이 함께 진행돼 지역 출신 예술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예술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초하愛, 예술로 만나다’ 공연은 같은 날인 24일 오후 2시 웰컴센터 공연장에서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문화공연 무대를 통해 주민들과 소통의 장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사회자, 초청가수 소리새, 여울소리 민요단, 한가람 풍물단, 앙상블 휴, 민은홍, 국악앙상블 해람, 비눗방울 아티스트 등 지역민들을 위해 멋진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오는 30일까지 ‘제14회 양양청소년 백일장’ 작품 접수를 통해 미래의 희망이자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남극 양양예총회장은 “그동안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지역문화를 이끌어가는 막중한 사명감을 가지고 활발한 창작활동을 펼쳐왔다”며 “이번 양양예술제가 지역화단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디딤돌이 되고 양양군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