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힐링강좌와 농작업 안전교육' 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2 15:44:23
  • -
  • +
  • 인쇄
근골격계 질환 예방으로 건강하고 활기차게 … 23일부터 50명 선착순
▲ 제주특별자치도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 힐링강좌와 농작업 안전 교육과정’ 교육생 50명을 23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의 안전한 영농활동을 통한 건강하고 활기찬 농촌 육성 및 농업 생산력 향상으로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은 7월 13일과 20일 2회에 걸쳐 농업인교육관에서 진행되며 주요내용은 농업인 근골격계 질환 예방 실천 캠페인 농업인 근골격계 유해요인과 농작업에 인간공학의 적용 통증 완화 테이핑 요법 농업인 사고사례 및 유형별 안전관리 제주 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 농업인을 위한 웃음치료 등이다.

농작업에 항상 따라오는 근골격계 질환은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주요 요인이다.

2020년 농업인 업무상 질병 조사결과를 보면 근골격계 질환이 84.6%에 달한다.

일상생활과 정신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거나 연쇄적인 신체 이상을 일으킬 수 있는 만큼 사전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는 취지 아래 인간공학적 작업환경 개선과 통증완화 요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건강하고 활기찬 농촌 육성을 추구한다.

나아가 ‘근골격계 질환 예방 실천’ 캠페인을 실시하고 농작업 안전 보호장비 보급을 통해 교육 효과를 높여갈 예정이다.

신청은 23일 오전 9시부터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50명을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며 팩스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성지예 농촌지도사는 “이번 강좌가 농민을 괴롭히는 농부증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농촌이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관심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주재 국토공간 대전환 범정부 추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2월 5일 16:00 정부서울청사 대회의실에서 ‘국토공간 대전환 범정부 협의회’를 열고 지방주도 성장 추진을 위한 8대 과제를 확정했다. ‘국토공간 대전환 프로젝트’는 수도권 초과밀화에 따른 양극화와 불균형을 해소하고 국토를 균형있게 활용하여 지역별 차이 없이 기본적인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의 국토-산업-교육인재를 새롭게 디자인하는 담대한 계획이다.이를 추진할

논산시, 2026년 상반기 물빛문화공간 기획전시 선보여

[뉴스스텝] 논산시가 물빛복합문화센터에서 다양한 분야(장르)의 수준 높은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획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시는 오는 2월 10일부터 7월 5일까지 물빛복합문화센터 2층 전시실에서 진행되며, 총 4회에 걸쳐 한국화, 와이어아트, 사진, 서양화 등 여러 분야(장르)의 개인전이 차례로 운영될 예정이다. 1차(2. 10. ~3. 22.) 전시는 한국화 작가 이호억의 개인전 ‘춘몽-붉은앵

안양시, 설 연휴 5일간 응급의료체계 운영

[뉴스스텝] 안양시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 기간 응급·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 연휴 응급의료체계’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시는 연휴 기간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설 연휴 응급상황 신속 대응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 현황 점검·관리 문 여는 의료기관·약국에 대한 대시민 홍보 등을 통해 의료 공백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연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