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한국관광공사 메타버스“코리아 트래블 빌리지” 협업 지자체로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3 08:16:33
  • -
  • +
  • 인쇄
지속적 콘텐츠 확장을 통한 해외 홍보마케팅 채널로 활용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한국관광공사 디지털혁신팀에서 모집한 메타버스 ‘코리아 트래블 빌리지’ 조성 및 글로벌 타깃 공동 통합 마케팅을 협업할 지자체로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5월 홍보 희망 콘텐츠를 기재해 신청한 13개 기관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제페토’ 사용 주요 8개국의 유저에게 선호도 조사를 한 결과, 전국에서 삼척을 포함 대전, 무안, 영광, 춘천 등 5개 도시가 협업 기관으로 선정되어 메타버스 ‘제페토’ 플랫폼을 활용한 방한 및 지역관광을 유도할 수 있게 됐다.

삼척시는 향후 관광객 방문 1위 지역인 삼척해변 지역과 BTS 버터 포토존, 한국의 나폴리 장호어촌 체험마을, 관동팔경 제일루인 죽서루를 월드로 제작해 제페토 주요 가입층이 많은 미국, 대만, 홍콩, 일본 등을 대상으로 해외 마케팅에 나서게 된다.

메타버스는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로 ‘가상의 나라에 들어가서 아바타라는 가상의 신체를 빌려 양방향 소통하고 활동할 수 있는 곳으로 AR과 VR 기술이 만들어 낸 것’이다.

코로나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어 삼척시도 이번 사업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글로벌 마케팅을 시도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한국 관광 컨트롤 타워인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가상세계에서 다양하고 아름다운 삼척의 관광자원과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는데 첫발을 디딘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