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22년 원주 사회적경제 주간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4 08:41:34
  • -
  • +
  • 인쇄
6월 27일~7월 2일 일산동 지하상가 협동조합광장
▲ 원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22년 원주 사회적경제 주간행사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2일까지 일산동 지하상가 협동조합광장에서 2022년 원주 사회적경제 주간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7월 1일 ‘사회적기업의 날’과 7월 첫째 주 토요일 ‘협동조합의 날’을 기념해 ‘사회적경제를 사회적경제답게’라는 주제로 사회적경제 활동가를 위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가 운영된다.

27일부터 2주간 열리는‘어린이 사회적경제 그림전’을 시작으로 28일 사회적경제 활동가를 위한 ‘컬러테라피 힐링 체험’, 7월 1일 청년 사회적경제 활동가들이 패널로 참여하는 ‘MZ들의 사회적경제 티키타카 토크쇼’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7월 2일에는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휴식, 도심 속 피서’행사를 개최해 업사이클링 작품 만들기, 친환경 먹거리로 만드는 ‘진지한 식사’, 퀴즈로 배우는 사회적경제, 물풍선 놀이 등 다양한 놀거리를 통한 사회적경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6월 23일부터 선착순으로 원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외에도 6월 30일에는 혁신도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청사에서 사회적경제 장터 생생마켓을 열어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카카오챗봇과 함께 떠나는 ‘원주 사회적경제 도보 여행’을 상시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관계자는 “이번 주간행사를 통해 원주 사회적경제의 오랜 역사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일반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사회적경제를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