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 예쁜 정원, 밤에도 예쁜 정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7 07:18:48
  • -
  • +
  • 인쇄
수목, 휴식시설, 조명이 어우러진 일루미아 정원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인구 밀집지역 내 수목 식재 및 휴식시설 뿐만 아니라 경관 조명시설을 함께 설치한 일루미아 정원을 조성 완료했다.

대상지는 아파트가 밀집한 교동 택지 내 교동광장로 일원 가로변으로 길이 110m, 폭 12m로 총면적 1,320㎡이다.

사철나무, 에메랄드그린, 수국, 은사초, 홍띠, 수크령 등 총 12종 3,585본을 식재하고 앉음벽 16.5m, 야외 탁자·테이블 세트 3개소 등 휴식 시설도 설치했다.

또한, 밤에도 시민들이 휴식을 취하면서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도록 수목 투사등, 구조명 등 조명 61개를 설치했다.

본 구간은 1999년 교동 택지 개발 조성 시 녹지가 조성된 구간으로 인도 중간에 소규모 녹지대가 조성되었으나 답압 등으로 생육이 불량하고 녹지대가 망가져 새롭게 경관을 조성해 공간의 활력을 더하고자 추진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생활권 주변 녹지조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딱딱한 도시의 가로변에 녹지를 조성해 도시환경에 활력 부여하고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으로 시민 쉼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