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오롯이, 비로소 몰두하다’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9 05:53:53
  • -
  • +
  • 인쇄
50~64세 고성주민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참여자모집
▲ 강원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문화재단은 강원문화재단의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프로그램 ‘오롯이, 비로소 ‘몰두하다’’에 선정되어 지난달 11일 예비모임을 열고 고성 지역 ‘신중년’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바탕으로 이제 3개월에 걸친 문화예술학교 본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다.

지난 예비모임 때도 공지되었듯이, 강원문화재단의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는 올해 2년 차를 맞아 ‘오롯이, 비로소 ‘몰두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고성·춘천·화천·동해·태백의 문화예술학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는 만 50~64세 ‘신중년’을 대상으로 인생 2막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라는 화두를 두고 지역 예술가들의 도움을 받아 ‘인생 전환을 위한 씨앗을 심는’ 문화예술 활동을 벌이는 것이 주된 목표다.

고성 지역 신중년 문화예술학교 본 프로그램을 이끌어줄 강사진은 지역 예술가들인 김소진, 손석배, 민현숙 씨다.

지역에서 이미 다채로운 문화예술 활동을 벌여온 전문가들로 이번 프로그램에서 ‘예술로 놀자’는 기치 아래 연극과 미술이라는 도구를 통해 몰입과 승화의 경험을 제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꾸려갈 예정이다.

고성문화재단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쉰 즈음이면 '생애 전환기'를 맞이하게 된다”며 “이때는 살아온 나날들을 정리하고 살아갈 나날들을 계획하기 위한 숨 고르기가 필요한 시점이기도 하다”고 말한다.

따라서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를 통해 예술 활동을 하며 '자기 자신'에게 오롯이 몰두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의미 있고 중요한 이유가 거기에 있다”고 덧불인다.

이번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는 총 15회차로 진행되며 교육 마지막 단계에는 교육생들이 지역 예술가들의 도움을 받아 준비한 연극을 직접 공연할 예정이다.

예술 공연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고성 지역 신중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2022년 6월 22일~7월 13일로 고성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전화 접수하거나, 고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구글 서식 접수 링크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교육기간은 7월 14일~10월 20일 매주 목요일 오후 2시~5시이며 달홀문화센터 1층과 2층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