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년퇴임 맞춰 공직의 발자취를 남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9 08:15:43
  • -
  • +
  • 인쇄
이달 말 정년퇴직하는 박수만 前 삼척시 기획조정실장
▲ 정년퇴임 맞춰 공직의 발자취를 남기다
[뉴스스텝] 정년퇴임에 맞춰 박수만 前 삼척시 기획조정실장이 지난 6월 28일 자신의 33년 공직에서 한 일을 중심으로 ‘목민으로 본 공직 10억초 이야기’와 제멋대로 찾아다니면서 배우고 느낀 점을 적은 ‘스마니 here and there 여행기’라는 2권의 책자를 비매품으로 출간했다.

이 책은 공직자로서 마지막으로 주어지는 공로연수를 통해 지나온 길을 되짚어 보고 후배공무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펴낸 것이다.

‘목민으로 본 공직 10억초 이야기’에서는 목민심서와 고향, 공직에서 한 일 지역발전에 도움을 줄 수?있는 내용 중심으로 기록했고 ‘스마니 here and there 여행기’에서는 공직에 부족한 부분을?채우기 위해 찾아보았던 전국 여행지에서의 배울 점 등?내용을 중심으로 기록했다.

박수만 前 실장은 “공직이라는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30년 이상 일만 하면서 지나온 터라 그동안 잘 챙겨주지 못한 가족들과 후배공무원, 주변 분들과 마음 편히 어울릴 수 있는 자연인으로 살면서 지역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박수만 前 실장은 1988년 고향 삼척에서 공직에 입문해 이달 말 33년 몸담아온 공직을 정년퇴직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