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2년 동물등록 자진신고기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9 09:15:33
  • -
  • +
  • 인쇄
자진신고 기간 내에 등록 및 변경신고 시 과태료 면제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 및 유실·유기동물 발생 예방을 위해 7. 1일부터 8. 31일까지 2개월 간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자진신고 기간 내에 동물등록을 하거나 변경신고를 할 경우‘동물보호법’에 따른 과태료 벌칙이 면제된다.

?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50만원 이하의 과태료 동물등록 대상은 반려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인 개로 등록대행 동물병원을 방문해 등록신청을 하고 변경신고를 할 경우 가까운 시·군·구청에 신고 및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변경할 수 있다.

속초시는 자진신고기간 이후인 9. 1.일부터 9. 30.일까지 동물 미등록자 및 동물 변경 미신고자를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동물등록을 활성화하고 등록동물 정보를 현행화하기 위해 자진신고 기간을 활용해 미등록자의 동물 등록 및 동물등록 변경신고를 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