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키즈·아이브·르세라핌…2022 상반기 화제의 중심 ‘HIT 아티스트’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30 08:02:41
  • -
  • +
  • 인쇄
뮤빗, 2022년 상반기 전 세계 사랑받은 아티스트 공개 ‘걸그룹 강세’
▲ 스트레이키즈·아이브·르세라핌…2022 상반기 화제의 중심 ‘HIT 아티스트’ 선정
[뉴스스텝]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의 팬덤실험실이 상반기 결산 아티스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번 상반기 결산 아티스트 리포트에서는 올해 2월부터 6월까지 매월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아티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부문별 남녀 1위 팀을 선정하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부문별 전체 1위 팀을 발표하며 대표성을 높였다.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는 앱 내 팬덤실험실의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반으로 한 달간 집계된 데이터를 분석해 매월 발간되는 보고서이다.

월별 발매곡 중 가장 좋은 조회 수 추이를 기록한 아티스트가 ‘이달의 HIT’ 부문에, 꾸준히 좋은 조회 수 추이를 기록한 아티스트가 ‘라이징 아티스트’ 부문에 선정된다.

그룹 ‘르세라핌’이 뮤빗 선정 ‘이달의 HIT’에 이름을 올렸다.

‘하이브 최초 걸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기대를 모은 르세라핌은 데뷔곡 ‘FEARLESS’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공개 20시간 만에 천만 뷰를 돌파하는 등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며 전 세계 케이팝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FEARLESS’ 활동 종료 후에도 빌보드 차트에 8주 연속 링크되며 올해 데뷔한 케이팝 걸그룹 중 최장기간 차트인 하는 등 기록을 경신해가고 있다.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지키며 명실상부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 잡았다.

뮤빗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 화제의 중심이 된 케이팝 아티스트는 역대급 신예라는 수식어를 얻은 ‘케플러’, 4세대 남자 아이돌 대표주자 ‘트레저’, ‘스트레이키즈’, 데뷔와 동시에 최정상의 자리에 오른 ‘아이브’, ‘르세라핌’이다.

이들은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해외 투어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팬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완성형 퍼포먼스와 음악으로 국내외 팬들을 만족시키며 케이팝 대표주자로 자리 잡은 이들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 활동 지속성 지표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발매된 이달의 소녀의 ‘Butterfly’가 꾸준한 유튜브 조회 수 성장세를 보이며 라이징 아티스트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이달의 소녀는 Mnet ‘퀸덤2’의 준우승을 차지하며 뜨거운 응원과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서머 스페셜 미니 앨범 ‘Flip That’으로 컴백에 나선 이달의 소녀는 한터차트 집계 기준 초동 판매량 11만 장을 돌파하였을 뿐만 아니라 국내 음원사이트 및 전 세계 31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달성하는 등 글로벌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뮤빗이 지난 2월부터 매월 발표한 아티스트 리포트에 따르면 두 번째 유닛 활동에 나선 ‘우주소녀 쪼꼬미’, 재결성 이후 열혈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비비지’, 확고한 콘셉트로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롱런하고 있는 ‘시크릿넘버’, ‘드림캐쳐’, ‘이달의 소녀’가 각각 월별 라이징 아티스트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여름을 맞아 다양한 걸그룹들의 컴백이 예고된 바, 탄탄한 실력과 넘치는 개성으로 케이팝을 이끌어가는 이들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플랫폼 뮤빗은 대한민국 대표 방송사들의 음악영상을 아티스트별, 멤버별, 앨범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와 다양한 케이팝 팬덤 활동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자체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월 케이팝의 성과를 수치화해 아티스트의 입지와 인기를 기록하고 발전시키는데 힘쓰고 있다.

한편 전 세계 71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글로벌 케이팝 팬덤 활동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뮤빗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의 마음을 가득 채우는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뉴스스텝]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을 손수 포장하며 따뜻한 마음을 담았다.지난 8일 실시한 반찬 나눔 행사에 부녀회원 14명이 참여해 직접 조리한 깍두기 김치, 두부조림, 가지무침 등 다양한 반찬을 마련하여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50여 가구에 전달했다.새마을부녀회는 매달 정기적으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정성껏 만든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며 지역사

울진군 철도 타고 책 향기 가득한 울진으로 9월,‘책과 함께하는 가을’펼쳐진다

[뉴스스텝] 경북 울진군은‘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울진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관내 도서관 10곳에서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북울진도서관 경상북도교육청 울진도서관 울진남부도서관 등 3개 공공도서관과 함께 흥부 울진 근남 매화 기성 평해 온정 작은도서관 등 총 7개의 작은도서관에서 각 일정에 맞게 진행된다. 울진군은 이번 독서문화 행사는 아이부터 어르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도내 청년과 함께 기업 탐방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12일 ‘제3차 도내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거주 청년 30명이 경남의 대표 첨단 제조 기업, 두산에너빌리티(주)와 훌루테크(주)를 탐방했다고 밝혔다.먼저 훌루테크(주)를 방문해 기업 소개와 함께 주요 생산 현장을 둘러본 후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청년들은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유압 기계 제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