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남면 문곡시가지 지하보도 설치 완료 주민 50년 불편 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30 08:56:34
  • -
  • +
  • 인쇄
▲ 정선군, 남면 문곡시가지 지하보도 설치 완료 주민 50년 불편 해결
[뉴스스텝] 정선군은 그동안 마을을 가로지르는 철로로 인해 가까운 거리도 멀리 돌아다녀야 하는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추진한 남면 문곡시가지 지하보도 설치사업을 마무리하고 전면 개통했다고 밝혔다.

마을주민들은 1967년 1월 정선선 철도 개통 이후 마을을 가로지르는 철로 때문에 반세기가 넘는 세월을 가까운 거리도 멀리 돌아다녀야 하는 불편과 무단횡단에 따른 안전 위협으로부터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군에서는 농촌지역 고령화에 따른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8억원을 들여 높이 2.5m, 폭 3m, 길이 107m의 철도횡단 지하보도 설치사업을 추진해 6월말 전면 주민에 개방하게 됐다.

지하보도 사업에는 CCTV 및 핸드레일을 설치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지하보도 안에는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상품인 민둥산 억새를 테마로 한 그림 타일을 설치해 지역홍보는 물론 갤러리를 연상케 해 지하보도를 이용하는 주민들에 더욱 쾌적한 이용환경을 제공해 주고 있다.

또한 현재 신축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억새공동체센터는 목욕탕, 동아리방, 어린이 놀이마당 등 주민 기초생활 복지시설로 내년 초 운영을 목표로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남면 지역의 정주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만준 도시과장은 농촌지역 고령화 및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편의시설 확충 및 생활환경 개선으로 살기좋은 농촌마을을 위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