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산림재해 예방을 위한 2022년 사방댐 설치사업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30 09:38:29
  • -
  • +
  • 인쇄
사방댐 3개소 우기 전 준공 완료
▲ 평창군, 산림재해 예방을 위한 2022년 사방댐 설치사업 완료
[뉴스스텝] 평창군은 6월 말, 집중호우 시 발생되는 각종 산림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2022년 사방댐 설치사업을 완료했다.

군은 지난 3월부터 집중호우로 피해가 예상되는 지역에 7억 5,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재해 예방을 위한 사방댐 3개소를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집중호우에 의한 산림재해 예방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우기 전 완료를 목표로 추진됐으며 이를 위해 사업 예정지에 대한 실시설계, 설계심의회 등을 올해 초에 마무리해 공사를 조기에 발주했다.

또한 군은 향후 산간계곡의 침식과 산림재해 발생으로 인한 재산 및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관리중인 사방시설 유지보수 및 사방댐 준설 등 안전조치사업을 통해 피해예방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정균 경제건설국장은 “장마철 이전에 사업을 완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피해예방 차원에서 중요하며 사방댐이 산림재해예방에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