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제9대 박상수 삼척시장 취임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1 08:23:41
  • -
  • +
  • 인쇄
민생현장 방문, 충혼탑 참배, 노인복지관 급식 봉사, 주요기관 방문 등 일정 소화
▲ 삼척시청
[뉴스스텝] 박상수 삼척시장이 7월 1일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 8기 시작을 알렸다.

코로나19 등으로 힘든 시민들의 사회적 상황을 감안해 취임식은 일부 내빈과 시청 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삼척’이라는 새로운 시정목표로 시작하는 민선 8기 박상수 시장은 취임식 전인 오전 5시부터 임원항, 번개시장 등 민생현장을 방문해 어민·상인 등 주민들을 격려하고 지역사회 화합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오전 9시에는 남양동 충혼탑을 참배하고 취임식을 마친 후 곧바로 삼척시 노인복지관으로 이동해 11시 30분부터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 약 120명을 대상으로 급식 봉사를 했다.

봉사활동을 통해 민선 8기 4대 시정방침 중 하나인 ‘섬기는 열린 행정’을 실현하고 어르신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어 오후에는 삼척시의회 개원식에 참석하고 경찰서 소방서 교육지원청 등 주요기관을 방문한 후 이날 일정을 마무리한다.

박상수 시장은 민선 8기 시정철학을 지역 곳곳에 잘 녹여 내기 위해 시민들의 손을 꼭 잡고 함께 걸어가겠다는 의미로 시정목표를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삼척’으로 설정하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4대 시정방침으로 튼튼한 지역경제, 촘촘한 교육복지, 활기찬 문화관광, 섬기는 열린 행정을 선정한 바 있다.

박상수 시장은 “앞으로 4년, 오로지 저를 선택하고 믿어 주신 삼척시민 여러분의 손을 잡고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삼척을 향해 희망찬 민선 8기를 열어가겠습니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