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양구군스포츠재단 창립 총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4 08:04:57
  • -
  • +
  • 인쇄
임원 임명장 수여, 재단 설립경과 보고 안건 심의·의결 등 진행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5일 오후 2시 군청에서 재단법인 양구군스포츠재단 창립 총회를 개최한다.

이날 총회는 임원 임명장 수여, 성원 보고 재단 설립경과 보고 안건 심의 및 의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상정될 안건은 설립취지문 채택, 정관 제정, 출연재산 승인 결정, 규정 제정, 2022년 주요 사업계획, 2022년 세입세출예산, 재단 인장 승인 등이다.

앞으로 양구군은 빠른 시일 내에 강원도에 법인 설립인가를 신청하고 인가를 획득하는 대로 법원에 법인 설립등기를 마친 후 이달 내에 스포츠재단을 출범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양구군스포츠재단은 양구군 스포츠 관련기관의 통합 운영관리, 국내외 각종 대회·전지훈련 유치 및 스포츠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양구군이 설립을 추진해왔다.

양구군이 출연한 5억원의 출연금을 기반으로 출범하게 될 스포츠재단은 이사회와 사무국으로 조직이 구성된다.

군수가 이사장을 맡는 이사회는 8명의 이사와 2명의 감사로 구성되고 사무국은 3개 팀으로 이뤄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