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공감 Day’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4 09:24:55
  • -
  • +
  • 인쇄
클린 스포츠문화 조성을 위한 공감 프로그램 운영. 즐거워야 스포츠다
▲ ‘스포츠 공감 Day’ 행사 개최
[뉴스스텝] 동해시는 지난 29일 직장운동경기부 감독과 선수들간 클린문화 조성을 위한 공감형성 프로그램 ‘스포츠 공감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포츠공감 Day’는 선수들이 실적에 대한 강박감을 해소하고 다른 종목 선수들과 자연스러운 만남을 통해 우애를 다지고 서로의 고민을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선수들은 동해시에서 새롭게 조성한 ‘무릉별유천지’와‘도째비골 스카이밸리’의 체험시설과 관광지를 둘러보며 힐링의 시간을 보낸 후, 서로 고된 훈련과 힘든 상황을 공유하며 실력향상을 위한 성과 교류와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사격팀 정수현 선수는 “평소 사격팀·유도팀 모두 전지훈련과 대회로 쉴틈없는 훈련이 반복되어 심적인 여유가 없었는데, 스포츠공감 day를 통해 소속 팀원과 함께 동해시를 둘러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였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해시청 직장운동경기부는 2022년 상반기에만 국제대회에서 3개의 메달 획득하는 등 최고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어, 올 하반기에도 좋은 성적이 기대되고 있다.

현재 동해시청 직장운동경기부는 국가대표 유도선수 2명, 국가대표 사격선수 1명 등 총 3명의 국가대표 선수를 보유하고 있다.

이월출 동해시 문화체육과장은 “시 소속 선수들의 스포츠 인권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선수들이 행복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