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 치유자 정혜신 작가의“당신이 옳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4 09:52:50
  • -
  • +
  • 인쇄
▲ 거리의 치유자 정혜신 작가의“당신이 옳다”
[뉴스스텝] 영월군은 오는 7월 6일 제3회 영월아카데미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올해 첫 대면 강연으로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30여 년간 정신과 의사로 활동하며 ‘거리의 치유자’로 알려진 정혜신 작가가 ‘당신은 옳다’라는 주제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 공감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강연 날짜는 7월 6일 수요일 오후 3시이며 장소는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 1층 락앤홀 이다.

정혜신 작가는 사회적 재난 현장부터 일상의 순간까지 국가폭력 피해자를 비롯, 쌍용자동차 해고 노동자, 세월호 참사 피해자 등 다양한 이들의 속마음을 만나며 ‘거리의 치유자’로서 이들의 치유와 회복에 힘써왔다.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로 아쇼카 한국 펠로우로 활동 중인 정혜신 작가는 공감과 치유, 적정심리학을 주제로 많은 강연을 다니며 ‘당신이 옳다’, ‘죽음이라는 이별 앞에서’, ‘지혜의 시대 세트’, ‘당신으로 충분하다’ 등 다수의 저서를 발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첫 대면 강연으로 진행하는 제3회 영월아카데미는 별도의 신청방법이나 참가비 없이 영월 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강연 시간은 1시간 30분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6 중등 교육과정 및 수업·평가 담당부장 역량 강화 연수’ 성료

[뉴스스텝]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AI융합교육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교무부장 및 수업·평가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2026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지침의 주요 변경 사항과 수업·평가 계획서 수립, 성취 평가제 안착 등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기획됐으며, 특히 지리적 여건으로 정보 공유에 제약이 있는 옹진군 5개 학교와 영종지역 학교 등이 소외되지 않도록

구리시, '우리동네 새단장'으로 구리전통시장 환경정비 추진

[뉴스스텝] 구리시 설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보다 청결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동 인구가 밀집하는 구리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지난 2월 7일과 8일 이틀간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환경정비는 지역사회와 국민이 함께 국토를 가꾸는 범국민 참여 운동인 '우리동네 새단장' 추진 취지에 맞춰, 생활권 중심의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설 연휴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첫 정기회의

[뉴스스텝]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가평군청 제2청사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대표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25년도 연차별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지자체 선정 우수사업 관련 안건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또 지난해 추진한 사업 성과를 평가하고 현장 의견을 반영해 올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자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