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8월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기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4 10:15:03
  • -
  • +
  • 인쇄
반려견 등록 선택 아닌 필수…9월 한 달 동안 미등록자 집중단속
▲ 양양군, 8월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기간 운영
[뉴스스텝] 양양군이 오는 8월 말까지 ‘반려동물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군은 동물등록제도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인해 등록을 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동물등록을 유도하기 위해 8월 31일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하기로 했다.

가정에서 또는 주택 외의 장소에서 반려목적으로 2개월령 이상의 개를 키우는 경우는 반드시 동물 등록을 해야 한다.

신규 동물등록은 양양군농업기술센터 또는 동물등록대행업체인 동물병원을 방문해내장형과 외장형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다.

내장형 방식은 동물병원을 방문해 내장칩 시술 및 등록신청서를 작성·제출하고 외장형은 외장형 목걸이를 구입 부착 후 등록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동물등록 변경 신고 대상은 동물을 잃어버린 경우, 소유자가 변경된 경우, 등록 동물이 죽은 경우, 외장형 목걸이 분실 및 파손으로 인해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로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양양군농업기술센터 농정축산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은 자진신고 기간이 종료된 후 9월 한 달 미등록자 및 정보변경 미신고자를 집중 단속을 실시하고 미등록자에 대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