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6 07:10:58
  • -
  • +
  • 인쇄
강릉시 SNS를 이끌어갈 대표 캐릭터 발굴
▲ 2022년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 시작
[뉴스스텝] 강릉시는‘2022년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을 위한‘SNS캐릭터 공모전’을 추진하며 응모를 8월 31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의 정체성을 잘 반영한 대중성 있는 캐릭터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발굴된 캐릭터는 강릉시 대표 SNS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타 공모전에 출품 · 수상한 내역이 없는 순수 창작물로서 디자인 저작권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작품이어야 하고 응모 시 제반 서류와 직접 제작한 작품을 출품 규격에 맞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출품 규격에 어긋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1차 내부심사로 대중성, 창의성, 완성도 등 심사기준에 의해 평가해 4개 작품을 선정하고 2차 대국민투표로 최종 순위를 결정하며 총상금은 1,000만원으로 1등 최우수 작품에 상금 700만원이 주어진다.

수상작 발표는 10월 말 강릉시 홈페이지와 SNS에 게재 및 개별 통지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시민소통홍보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은 2019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며 1, 2회는 세가지 분야에 각각 43건, 101건이 접수됐고 3회는 한가지 분야에 85건이 접수됐으며 선정된 작품은 강릉시 SNS를 통해 시 홍보에 활용한 바 있다.

김기애 시민소통홍보관은“강릉시가 관광거점도시로 거듭날 동안 대표 캐릭터가 없어 아쉬웠으나, 이번 공모전으로 캐릭터를 발굴해 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발전할 수 있길 바라며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