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6 07:10:58
  • -
  • +
  • 인쇄
강릉시 SNS를 이끌어갈 대표 캐릭터 발굴
▲ 2022년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 시작
[뉴스스텝] 강릉시는‘2022년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을 위한‘SNS캐릭터 공모전’을 추진하며 응모를 8월 31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의 정체성을 잘 반영한 대중성 있는 캐릭터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발굴된 캐릭터는 강릉시 대표 SNS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타 공모전에 출품 · 수상한 내역이 없는 순수 창작물로서 디자인 저작권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작품이어야 하고 응모 시 제반 서류와 직접 제작한 작품을 출품 규격에 맞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출품 규격에 어긋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1차 내부심사로 대중성, 창의성, 완성도 등 심사기준에 의해 평가해 4개 작품을 선정하고 2차 대국민투표로 최종 순위를 결정하며 총상금은 1,000만원으로 1등 최우수 작품에 상금 700만원이 주어진다.

수상작 발표는 10월 말 강릉시 홈페이지와 SNS에 게재 및 개별 통지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시민소통홍보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은 2019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며 1, 2회는 세가지 분야에 각각 43건, 101건이 접수됐고 3회는 한가지 분야에 85건이 접수됐으며 선정된 작품은 강릉시 SNS를 통해 시 홍보에 활용한 바 있다.

김기애 시민소통홍보관은“강릉시가 관광거점도시로 거듭날 동안 대표 캐릭터가 없어 아쉬웠으나, 이번 공모전으로 캐릭터를 발굴해 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발전할 수 있길 바라며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