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해수욕장 다음주 13일 개장, 개장식은 미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7 09:15:38
  • -
  • +
  • 인쇄
다음달 21일까지 40일간 운영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 관내 6개 해수욕장이 오는 13일부터 일제 개장에 들어간다.

해수욕장은 13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40일간 운영된다.

시는 아직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만큼, 별도 개장식은 개최하지 않기로 했다.

대신 개장일에는 망상해수욕장 백사장에서 해수욕장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 봉행과 해수욕장 관리본부 현판 제막식만 간소화하게 치러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해수욕장 개장에 앞서 각 사회단체별 자율적 정화활동을 전개해 쾌적한 해수욕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한편 동해시 지정 해수욕장은 망상, 리조트, 추암, 노봉, 대진, 어달 6개소다.

운영시간은 0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단, 7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10일간 망상·추암의 물놀이 시간은 19시까지 연장운영된다.

시는 피서객 편의 증진을 최우선으로 해수욕장을 운영한다는 방침으로 올해는 시민 프리존 확대, 만남의 광장 조성, 제2캠핑장 앞 산책로 정비 등 이색해변 특화거리를 조성하고 더불어, 이색망루, 탈의실 설치, 세족시설를 비롯한 아이스 정류장 운영 등 관광객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한 편의시설도 대폭 확충했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소 이후 처음 맞는 여름철인 만큼, 관광객들이 오랜만에 되찾은 일상을 만끽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상권도 함께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영선 관광과장은 “관광객들이 만족하고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해수욕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