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째 명아주 지팡이를 만들고 기부하는 양양 김영규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07 10:06:44
  • -
  • +
  • 인쇄
3시간을 삶고 말리고 일일이 다듬어야 하지만 그래도 보람
▲ 양양군청
[뉴스스텝] 양양군의 한 주민이 2년째 노인들을 위해 명아주 지팡이를 직접 만들어 기부하고 있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양양군 현남면 입암리에 사는 김영규씨다.

노령임에도 많은 농사를 짓고 있는 김씨는 본인이 키우는 농작물 중에서 명아주가 멋진 지팡이가 된다는 것을 알고 주변에 한두 개씩 만들어주다가 이왕이면 더 많이 만들어 좋은 일을 해봐야겠다고 마음먹었다고 한다.

작년 12월에 처음으로 관내 노인들을 위해 써달라며 손수 제작한 지팡이 100개를 양양군청에 전달한 김씨는 올해도 지팡이 100개를 만들어 7월 7일 양양군청에서 김진하 양양군수에게 전달한다.

김영규씨는 “명아주 지팡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3시간 정도 솥에 삶은 뒤 말린 뒤 사포로 일일이 매끄럽게 다듬어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여러 사람에게 좋게 쓰여지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보람이 있다”며 주변의 칭찬에 고개를 저었다.

한편 양양군 관계자는 김씨가 작년에 기부한 지팡이를 읍면사무소에 배부했는데 주민들 반응이 상당히 좋았다면서 올해도 읍면 및 노인복지관 등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